[유아교육] 빠르기와 셈 여림 음악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전활동
2. ‘빠르기’란?
활동1: ‘빠르기’
3. 셈 여림이란?
활동2: ‘셈 여림’
4. 활동3: ‘빠르기’와 ‘셈 여림’
5. 빠르기와 셈여림의 교육적 의의
6. 교육 현장에서 유의할 점
- 본문내용
-
빠르기란?
음악의 빠르고 느림으로서 음악을 연주할 때의 속도를 말한다.
1분간 박이 연주되는 정도에 따라 정해진다.
한 음악 내에서도 변화하기도 한다.
유아에게 빠르기란?
음악 연주할 때에 빠른 거랑 느린 것
빠르기의 교수 방법
이야기 해보기
표현해보기
그림 그려보기
활동1: 빠르기
빠르게 또 느리게 ‘
아기돼지 삼형제’를 불러보아요
목표 : 빠르기에 맞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준비물 : 피아노
셈 여림이란?
소리의 크고 작음, 세고 여림의 정도에 관련된 음악적 표현이다.
진폭의 크기에 따라 셈 여림이 나타난다.
진폭이 크면 센 소리, 진폭이 작으면 여린 소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음악교육-악기 연주하기 교수방법
- [교육과정]교육과정의 의미와 성격,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국어과 교육과정, 영어과 교육과정, 수학과 교육과정, 음악과 교육과정,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향후 교육과정의 방향 분석
- [음악과][음악교육][개념적 놀이활동]음악과(음악교육) 개념적 놀이활동의 의의, 음악과(음악교육) 개념적 놀이활동의 특성, 음악과(음악교육) 개념적 놀이활동의 자료활용, 음악과(음악교육) 개념적 놀이활동의 성과와 시사점 분석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내용체계,교재,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교육과정 비교 분석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