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빠르기와 셈 여림 음악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전활동

2. ‘빠르기’
1) ‘빠르기’의 정의
2) ‘빠르기’의 교수방법
3) 활동 1: ‘빠르기’
3. ‘셈여림’
1) ‘셈여림’의 정의
2) ‘셈여림’의 교수방법
3) 활동 2: ‘셈여림’

4. 활동3: ‘빠르기’와 ‘셈 여림’

5. 빠르기와 셈여림의 교육적 의의

6. 교육 현장에서 유의할 점

7. 참고문헌

8. 첨부파일

본문내용
1. 사전활동
1) 사전활동 소개
쇼팽의 <즉흥환상곡>을 들려준다. <즉흥환상곡>을 들은 뒤 느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 그런 뒤 <즉흥환상곡>의 악보를 함께 본다.
※ 첨부1 : 즉흥환상곡.mp3
첨부2 : 즉흥환상곡 악보
2) 사전활동의 의미
쇼팽의 <즉흥환상곡>은 빠르기와 셈여림이 잘 나타난 곡이다. <즉흥환상곡>을 들으며 빠르기와 셈여림의 변화를 느껴본다. 그런 뒤 악보를 보며 빠르기 기호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다.


2. 빠르기
1) 빠르기의 정의
빠르기란 음악의 빠르고 느림으로서 음악을 연주할 때의 속도를 말한다. 빠르기의 정도는 1분간 박이 연주되는 속도에 따라 정해지며, 같은 음악 내에서도 빠르기가 바뀌기도 한다. 아이들에게 빠르기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아이들은 ‘음악을 연주할 때 빠르거나 느린 것.’그리고 ‘신나는 노래’라 답했다.
참고문헌
1) 장은주 (2010). 유아교육과 음악교육의 통합에 기초한 유아음악교육. 서울 : 양서원.
2) 김진영, 엄정애, 이승연 (2007).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서울 : 양서원.
3) 김영연 (2002). 유아음악교육론. 서울 : 양서원.
4) 김명순, 조경자 (1998). 유아를 위한 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 다음세대.
5) 안재신 (2004). 유아음악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6) 우리 엄마 팔아요 - 바르바라 로제 글/ 케어스틴 푈커 그림
http://study.jr.naver.com/donghwa/view.nhn?donghwaNo=992&query=%BE%F6%B8%B6&donghwaSort=regDate&ageType=ALL&viewAgeType=ALL
7) 2. 엄마, 나만 믿어! - 앤젤라 매컬리스터 글/ 로스 콜린스 그림
http://study.jr.naver.com/donghwa/view.nhn?donghwaNo=728&query=%BE%F6%B8%B6&donghwaSort=regDate&ageType=ALL&viewAgeType=AL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