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문학론] 서푼짜리 오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작가와 작품 소개
2) <서푼짜리 오페라>와 서사극
3) 작품분석
① 등장인물
② 줄거리
③ 작품 속 사회적 모순구조
4) <서푼짜리 오페라> 각색
① 각색의도
② 인물소개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그는 20년대 초 아우크스부르크 연극 비평에서 “객석은 항상 절반은 비어있고 관객들의 무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차츰 관객이 연극 자체를 거부하는 상태가 되었다”고 반성

->관객의 수용을 중시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관객



1933년 히틀러가 정권을 잡자 덴마크, 미국 등으로 망명하여 자신의 서사극 이론을 발전시킴

독일이 분단 된 뒤 동독을 선택했으며, '베를리너 앙상블'을 창단하고 아내인 헬레네 바이겔과 함께 서사극을 발전 시킴

공산당의 강령에 복종하는 사회주의 리얼리즘에 대해서는 비판적이었지만 국내에서는 88년까지 브레히트 연극을 금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분석] 나이트 클럽 조직에 관한 연구
  • 서 활동했으며, 〈서푼짜리 오페라 Die Dreigroschenoper〉(1928)로 명성을 얻은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와 작곡가 쿠르트 바일, 그리고 스타의 자리에 오른 가수 로테 렌야도 카바레에서 공연했다. 1930년대 독일 카바레의 모습은 1966년에 공연된 뮤지컬 〈카바레 Cabaret〉와 1972년에 이것을 영화화한 작품에 잘 나타나 있다. 카바레는 제2차 세계대전 후에도 시사적인 문제들에 대한 풍자와 토론이 이루어지는 장소로서 그 명맥을 유지했으나 그때까지 가지고

  • 현대음악 레포트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현대음악의 역사적 배경2. 현대음악의발전1) 새로운 양식의 태동(조성체계의 파괴)2) 다양성의 심화3) 영국의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참고내용3. 현대음악의 대표적 양식1) 인상주의2) 표현주의 3) 신고전주의 4) 우연성 음악 Ⅲ. 결 론Ⅰ. 서 론20세기는 문화와 대중예술 분야에서도 일대 변혁이 일어난 세기였다. 음악과 미술, 문학 분야에서 지금까지와 다른 사조들이 도입되고 영화 등 대중예술은 경제성장과 더불어 새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D)연극이론가이자극작가였던베르톨트브레히트서사극알아보기0k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D)연극이론가이자극작가였던베르톨트브레히트서사극알아보기0k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D형 연극이론가이자 극작가였던 베르톨트 브레히트(Bertolt Brecht)의 서사극에 대해서 알아보기Ⅰ. 서 론 브레히트 서사극 이론으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분이다. 베르톨트 브레히트(독일어: Bertolt Brecht, 1898년 2월 10일 - 1956년 8월 14일)는 20세기에 활동한 독일의 극작가, 시인, 그리고 연출가다. 주로 사회주의적인 작품을 연출했으며,

  • [졸업논문][국어국문학] 유치진 희곡 `소` 연구
  • 서 갖는 의미를 보고, 그리고 이로써 갖게 되는 유치진의 의의까지 함께 찾아보고자 한다. Ⅱ. 작가 ‘유치진’1905년 8남매의 큰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3․1운동 직후 1920년에 일본으로 건너가 도요야마중학(豊山中學)을 거쳐 1931년 릿쿄대학(立敎大學) 영문과를 졸업했다. 그는 이 유학시절 ‘조선인 학살’을 직접 체험하고, 피압박 민족으로서의 설움을 느꼈다. 그러던 중 그는 로마 롤랑의 민중예술론에서 생의 지표를 찾게 되었고, 앞으로의 그의 연

  • [PR론] 외국의 사례에 비춰본 한국 스타시스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개 요제 1장 서 론제 1절 스타의 개념 / 영향력제 2절 스타 마케팅의 개념 제 3절 스타 캠페인 연구를 위해 동원된 방법 제 2장 본 론제 1절 스타를 만들어내는 요소제 2절 스타가 탄생하고 만들어지는 과정 제 3절 스타 탄생에 미치는 미디어의 영향제 4절 문화산업으로서의 스타시스템제 5절 일본의 스타 시스템 사례제 6절 미국의 스타 시스템 사례제 7절 한국의 스타 시스템 사례- 한국시장의 특수성 제 8절 한국 스타시스템의 문제점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