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손분석, 설계] 고 주기 피로 HCF(High cycle fatig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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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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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Introduction
2.Theory
3.Cases
4.Feedback study
5.Conclu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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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업재료는 기하학적으로 응력집중(노치)이 되는 부분이 있다고 가정
국부적인 항복이 응력집중에 의해 발생
국부적 소성항복은 변형을 일으켜 slip boundary를 형성하고 이것들이 유착되어 균열 생성
압축, 인장이 순환될 때 균열은 열고 닫힘을 반복
항복은 순간적으로 멈추고 균열은 다시 날카롭게 됨
균열의 길이는 최대인장응력의 수직방향으로 늘어나는 과정을 반복
사이클당 10-8 in ~ 10-4 in로 매우 작은 성장률이지만 많은 사이클 통해 성장
추가부속 적용 후 3년 뒤인 2001년 CF-18의 왼쪽 엔진 점화에 문제 발생
엔진 afterbuner case에 많은 파열
비파괴검사를 통해 LFM의 T-junction에 크랙이 생겨 연료가 누설되었고 누설된 연료에 점화 발생한 것으로 밝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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