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영화관 음식물 받침대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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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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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제품 개발의 절차
3. Product Planning
4. Business Model
5. Concept development
6. Concept Generation
7. 결론
- 본문내용
-
1.1. 제품개발 배경
요새 영화관 극장을 가보면 상영하는 영화의 수만큼이나 다양한 먹을거리를 팔고 있는 것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예전에는 영화관에서 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라곤 콜라와 팝콘정도 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훨씬 다양한 메뉴를 영화관에서 골라 먹을 수 있다. 콜라와 팝콘은 물론이거니와, 맥주, 나쵸, 핫도그, 오징어, 감자튀김, 피자 등등 심지어 떡볶이까지 판매하여 영화관 안에서 영화를 보며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까지 영화관에서 다양한 음식을 팔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이며, 과연 이렇게 판매된 음식거리를 영화관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을까?
위의 뉴스의 한 소절을 인용해 보면, “극장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팝콘이 대표 격이었는데요, 떡볶이나 피자도 판매하는 극장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속사정은 무엇인지 이재경기자가 보도합니다. 떡볶이를 비롯해 핫도그 피자 감자튀김 등을 종이쟁반에 하나 가득 담습니다. 팝콘은 다른 메뉴들에게 자리를 내줬습니다.”
영화관에서 이렇게 매점 판매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는 바로 티켓판매만으로는 손익을 맞출 수 없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티켓만으로는 적자가 나기 때문에, 매점 판매에서 그 적자를 메울 수 있는 충분한 수익이 나야한다. 구체적으로는 영화관 전체 매출의 15.3%가 매점 판매에서 이익이 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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