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영화관 음식물 받침대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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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제품 개발의 절차

3. Product Planning

4. Business Model

5. Concept development

6. Concept Generation

7. 결론


본문내용

1.1. 제품개발 배경

요새 영화관 극장을 가보면 상영하는 영화의 수만큼이나 다양한 먹을거리를 팔고 있는 것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예전에는 영화관에서 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라곤 콜라와 팝콘정도 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훨씬 다양한 메뉴를 영화관에서 골라 먹을 수 있다. 콜라와 팝콘은 물론이거니와, 맥주, 나쵸, 핫도그, 오징어, 감자튀김, 피자 등등 심지어 떡볶이까지 판매하여 영화관 안에서 영화를 보며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까지 영화관에서 다양한 음식을 팔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이며, 과연 이렇게 판매된 음식거리를 영화관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을까?


위의 뉴스의 한 소절을 인용해 보면, “극장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팝콘이 대표 격이었는데요, 떡볶이나 피자도 판매하는 극장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속사정은 무엇인지 이재경기자가 보도합니다. 떡볶이를 비롯해 핫도그 피자 감자튀김 등을 종이쟁반에 하나 가득 담습니다. 팝콘은 다른 메뉴들에게 자리를 내줬습니다.”
영화관에서 이렇게 매점 판매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는 바로 티켓판매만으로는 손익을 맞출 수 없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티켓만으로는 적자가 나기 때문에, 매점 판매에서 그 적자를 메울 수 있는 충분한 수익이 나야한다. 구체적으로는 영화관 전체 매출의 15.3%가 매점 판매에서 이익이 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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