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1. 표적을 향해 쏴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명
1. 표적을 향해 쏴라

본시주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하고 서로 협력하여 플라잉 디스크를 이용한 게임하기

학습목표
1) 게임의 규칙을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2) 전력과 전술을 사용하고 서로 협력하요 플라잉 디스크를 이용한 게임을 할 수 있다.
본문내용
◎ 전 차시 상기
• 전 차시에 플라잉 디스크를 가지고 던지기 했던 경험을 떠올린다.

- 이제 조별로 앉아봅시다.
- 이것이 무엇인지 기억나는 사람 있나요?
- 그래요. 맞았어요. 이것은 플라잉 디스크라고 해요.
- 우리 이것을 어떻게 잡았는지 기억나는 친구 있나요?
- 맞아요. 이렇게 잡아야 해요(교사의 시범)
- 그리고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줄 수 있는 친구 있나요?
- 그래요. 우리 저번 차시에 플라잉 디스크를 던져봤었어요.
- 어떻게 던져봤었는지 기억나는 친구 있나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 교육 수업지도안]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야구형 게임)
  • 1.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은 전통적인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이 가지는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체육교육 연구자들에 의해 새로운 대안적 게임수업 모형의 개발을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져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시된 아이디어 중의 하나가 ‘이해중심게임 수업 모형’(Bunker & Thorpe, 1982; Almond, 1986)이다. 이 모형은 영국의 체육교육학자인 Bunker와 Thorpe에 의해 제안되어졌으며, 부분적인 기능의 학습보다

  • 배드민턴 교수학습지도안(연구수업,특별장학)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일 정 표구 분시 간소요시간활 동 내 용비 고등 록 14 : 00 - 14 : 30등 록현 관수업안내14 : 30 - 14 : 4010수 업 안 내3층화학실수업공개14 : 40 - 15 : 2545수 업 참 관체육관휴 식15 : 25 - 15 : 4015수업협의15 : 40 - 16 : 2545학교장 인사수업자 소감 및 질의응답3층화학실지도조언16 : 25 - 16 : 45 20수업 장학위원 지도조언3층화학실총 평16 : 45 - 15담당 장학사 지도조언3층화학실차 례Ⅰ. 서론 ․․․․․․․․․․

  • [초등체육몬의수업지도안]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 모의수업 계획안
  • 초등체육교육 및 실기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모의수업 계획안- 목 차 -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 모형 2. 목표물 맞히기형 게임 Ⅱ. 단원의 개요1. 단원명 2. 단원 선택 이유 3. 단원의 계열성 1) 체육과 내용체계 2) 게임 활동 영역 4. 지도상의 유의점Ⅲ. 교수-학습 지도안 1. 전 차시 약안2. 본 차시 세안Ⅳ. 교수-학습자료 1. 전략지2. 평가지3. 교구사진4. 참고문헌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모형 1) 이해중심 게임모형

  • [체육학] 현대 체육교육의 과제
  • 교육학(Sport pedagogy)의 발달1) 스포츠교육학의 정의스포츠교육학이란 Teaching과 coaching의 과정, 그 결과, 그리고 체력과 체육 및 스포츠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를 말하는 것으로서 학교, 지역사회 및 클럽에 있어서의 스포츠, 체력 그리고 체육 프로그램의 내용, 과정 및 결과에 관계하는 광범위한 분야이고 여기서는 Padagogy란 단순한 교수행동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그 프로그램 결과의 평가까지도 포함된다.2) 스포츠교육학의 발달체육학은 하위학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ContentsPART 1 IntroductionSuperVision for Successful Schools 31. SuperVision : A New Name for a New Paradigm 42. Supervisory Glue as a Metaphor for Success 63. Who Is Responsible for SuperVision 64. Organization of This Book 75. Supervision and Moral Purpose 8PART 2 KnowledgeThe Norm : Why Schools Are as They A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