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경영학] 경영시뮬레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분기별 의사결정 요약 보고서
2. 분기별 경영성과 보고서
3. 경영 목표 및 경영 성과 분석
A. 2013년 1분기
i. 목표 시장 점유율 20%
ii. 매출액 155억 원
iii.당기 순이익 10억 원
iv.중국 시장 매출액 30% 증가
B. 2013년 2분기
i. 목표 시장 점유율 18%
ii. 매출액 140억 원
iii.당기 흑자 달성
iv.영업활동 수익 흑자 달성
4. 마케팅 측면에서 경영 성과 분석
A. 2013년 1분기 목표 판매량 예측
B. 2013년 2 분기 목표 판매량 예측
C. 마케팅 보고서
5. 생산 측면에서 경영 성과 분석
A. 2013년 1분기 분석
B. 2013년 2분기 분석
6. 재무적 측면에서 경영 성과 분석
A. 2013년 1분기 손익계산서
B. 2013년 2분기 손익계산서
C. 손익 계산서 분석
D. 재무 상태 표
E. 재무 상태 분석
- 본문내용
-
B. 2013년 2분기
지난 1분기에 초라한 경영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에 이번 분기에는 경영 목표를 평년수준의 경영 성과 달성으로 하고 여러 분야의 경영 목표들을 감축 조정하여 조금 더 실현 가능하도록 하였다. 2013년 2분기에 경영 목표로는 목표시장 점유율 18%, 매출액 140억 원, 당기 흑자 달성, 영업활동 수익 흑자 달성을 설정하였다.
i. 목표 시장 점유율 18%
지난 분기에 16.36%의 저조한 점유율을 기록하였기 때문에 평년 수준을 조금 웃도는 18%의 점유율을 목표로 설정하였다. 제품가격인상폭을 최대한 억제하고 영업사원의 처우를 개선하여서,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1인당 판매량은 최대 140%(한국시장 기준, 중국시장 120%, 미국시작 135% 수준) 수준으로 증가하였다. 하지만 가격은 최대 시장인 한국 시장에서 동종 업계 대비 가장 높은 수준(120,000원)으로 미흡하게 대처하는 바람에 점유율이 미비한 수준에서 성장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실제로 시장 점유율은 지난 분기 점유율 (16.36%) 에서 0.43% 상승한 16.79%로 점유하여 목표 점유율인 18%보다는 1.21% 부족한 점유율을 달성하였다.
ii. 매출액 140억 원
매출액은 16,299,921,810원을 달성하여 목표 매출액인 14,000,000,000원을 15%정도 초과하여 달성하였다. 지난 분기 12,022,091,910원으로 상당히 저조한 성적을 거두어서 목표 매출액을 소폭 감소하여 설정한 탓도 있지만, 충분한 토의와 분석 후에 결정한 여러 가지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하여 이렇게 경영 목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iii. 당기 흑자 달성
2013년 1분기 당기 순이익이 -352,632,203원의 적자를 기록하면서 2분기의 경영 목표로는 당기 흑자를 달성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 결과 918,629,976원을 기록하여 2012년 4분기 대비 110%정도의 이익을 달성하여 흑자로 전환함은 물론 평년 수준의 순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
iv. 영업활동 수익 흑자 달성
지난 분기에 -363,709,703원으로 적자를 했던 영업 활동 수익을 흑자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2분기에 경영 활동을 하였다. 재고를 처분하고 영업활동의 수익성을 강화 하기 위하여 제품주문량을 20%정도 감소시켰다. 그 결과로 영업이익을 흑자로 전환하는 것은 물론, 1,178,051,021원의 만족할 만한 영업이익을 달성하였다.
2013년 2분기에는 점유율을 제외한 대부분의 경영목표를 달성하였고 1분기 대비 매출액기준 30%이상의 성장을 하였다. 지난 분기의 문제점인 과도한 제품 주문, 제품 가격 경쟁력의 약화, 상당량의 재고품, 취약한 재무 구조를 해결하고 평년 수준의 결과를 도출하려고 목표를 설정하고 의사결정을 수행한 결과이다. 하지만 이번 분기에서도 62,964개(동종 업계의 200% 수준)의 재고를 기록하여 지난 분기에 저질러 놓은 여러 가지 경영상황의 문제점들 중 하나인 재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였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그리고 제품 수요를 모든 시장에서 올바로 예측하지 못하여 한국 시장에서는 대량의 재고가, 중국시장에서는 제품 부족현상이 있어났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 수요 분석의 문제점을 가지고도 30%이상의 성장을 이루어내어서 만족할만한 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