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오염] 환경오염
공기청정기는 0.1ppm정도의 저농도 오존을 실내공기중에 발생 시켜 냄새를 상당히 줄여준다. 오존과 같은 과산화물(Oxidants)은 일반적으로 자극성이 있고, 동식물에 손상을 초래한다. 이들 물질은 공기중의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및 탄화수소나 기타 유기물증기가 햇빛을 받아 광화학반웅을 일으켜서 생성된다. 자동차 배기가스는 대개 NOx, CO 및 탄화수소를 함유하므로 자동차가 많고 일조량이 풍부한 대도시에서 광화학스모그가 생길 우려가 높다.⑵
- 일본 환경여건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및 환경정책 일본 환경정책의 발전방향
화학 비료, 필름의 제조, 금속의 부식, 화석 원료의 연소, 사진 건판 등으로 발생된다. 그리고 이 이산화질소는 대기 중에 약 180년 동안 머무른다. 이산화탄소에 비해 150배 정도 열을 잘 흡수하여 인위적 온실 효과의 기여한다. 그 외에 피해로는 그 자체가 직접적으로 눈에 대한 자극이 없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황산가스의 피해와 거의 비슷한 호흡기 질환 즉, 기관지염, 폐기종 및 폐렴, 섬유성 패쇄기관지성염, 폐암을 일으킨다는 점에서 같다. 이산화
- [환경문제] 서울대 학생들이 처한 환경문제에 대한 연구
환경문제많은 서울대 학생들이 등교를 위해 제일 먼저 통과하는 곳은 대부분 지하철이다. 서울시민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대중교통인 지하철의 경우, 이용자들은 지하철 차체나 지하철역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에 무심하기 마련이다. (1) 공기 오염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지하철 내부의 공기는 상당한 유해물질에 노출돼 사람의 건강을 위협할 정도로 오염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 따르면 지하철역 공기 중 아황산가스, 먼지, 일산화탄
- [환경문제] 개인이 배출하는 쓰레기의 양 기록과 그 처리비용
환경 문제는 사회의 중심적 의제를 차지하고 있는 형편이다.현대사회는 산업문명의 확산과 과학기술의 발전에 근거하고 있다. 그 확산과 발전의 아찔한 속도 속에서 인류는 환경적 재난이라는 또 다른 위기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산업혁명 이후, 굴뚝에서는 공기 중에 유해가스를, 공장에서는 하천에 독성오염물질을 배출하고, 자동차는 재생 불가능한 화석 연료를 사용하여 그 배출가스를 대기 중으로 방출함으로써 지구환경오염을 가속화시
- [공학윤리] 환경오염과 자동차 배기가스
환경 문제들인 온난화, 산성비, 오존층 파괴, 사막화 등이 전 세계적인 환경 문제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대기 오염은 현대 사회의 새로운 현상이 아니며 이미 14세기 영국에서는 석탄 매연에 의한 대기오염이 문제가 되어 석탄의 사용이 금지된 때가 있었다. 또한 1952년 런던에서는 아황산가스에 의한 대기 오염으로 약 4000명 이상이 사망하였으며, 1954년 로스엔젤레스에서는 자동차 광화학 스모그 사건이 발생하여 주민에게 많은 건강상의 피해를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