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한국, 일본, 중국, 몽골, 태국, 인도)의 축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 <보령 머드축제>

2. 일본 <마츠리>

3. 중국 <하얼빈 빙설제>

4. 몽골 <나담 축제>

5. 태국 <쏭크란 축제>

6. 인도 <디왈리>

본문내용
2. 오사카 - 텐진 마츠리
오오사카 텐진사이는 일본 3대 마츠리이자 일본 3대 선상 마츠리이기도 합니다. 서기 949년에 덴만구신사가 건립이 된 다음해 6월 1일에 경내 해변에서 가미호코(창과 도끼 구실을 하는 무기)를 바다에 띄워서 그 가미호코가 표착한 해변에 제사단을 마련하여 시령을 안치하고 목욕재계한 것이 그 기원이고 매년 7월 24일에서 25일에 행해집니다. 하이라이트는 25일에 있는 '여름대축제'와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후나토쿄인데 후나토쿄는 약 100여척의 화려한 배들이 도지마가와와 오가와를 거슬러 올라가는 행사이다. 육지에서 뿐만 아니라 강에서 축제를 즐기는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3.교토 - 기온 마츠리
기온 마츠리는 일본 중요 무형민속문화재로 약1100년 전에 전염병을 퇴치하기 위해 기원했던 어령회가 그 기원입니다. 매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행해진다. 기온마츠리의 하이라이트는 17일에 있는 야마보코행진으로, 거대한 야마보코(창이나 칼을 꽂아 화려하게 만든 수레)가 거리를 행진한다. 이 야마보코를 보기위해 각 지역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결혼 이주여성의 인권보장에 관하여 - 1 다문화주의와 동화주의 개념 2 국가별 이주민 지원제도
  • 한국사회에서는 1950년대 후반부터 시작돼 1960대 중반까지 절정을 이뤘던 이른바 베이비붐이 주춤거리면서 인구감소세가 뚜렷해져 국제결혼을 통한 여성의 이주가 어느 나라보다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때문에 한국사회는‘이주의 여성화’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중국과 일본은 물론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국제결혼을 통한 여성이주가 급격하고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1990년 대 초 정부가 시행한 ‘농촌총각 짝짓기사업’이

  • [국제경영]LG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분석
  • 인도는 신경제 정책으로 대외개방을 시작한지 불과 몇 년이 되지 않는다. 중국이 점차 국내시장을 규제하고, 외자에 대한 각종 우대조치를 철폐하고, 수출부가세 환급문제로 수출채산성에 문제가 발생하고 공장설비투자에 수입관세의 면세혜택철폐를 논하고 있는 요즘, 인도는 특히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한국기업에게 있어 인도는 동남아나 중국 붐에 가려서 아직 주요 투자지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지만, 구미나 일본의 기업들은 인도를 「아시아

  • [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조사의 배경과 목적 2000년대 초 중국, 홍콩, 대만을 중심으로 범 중화권과 몽골, 베트남 등 여러 지역에 거세게 불고 있는 韓流열풍은 유관관광상품의 등장과 더불어 관광마케팅의 한 분야로서 크게 부각되고 있다. 드라마 가을동화, 태조왕건, 호텔리어 촬영지를 답사하는 관광상품이 출시되어 이미 대만관광객 4,000여명이 한국을 찾았으며 홍콩에서도 9월부터 시판되었다. , ,프로그램을 통해

  • 발효식품학 - 세계 각국의 전통발효식품
  • 일본 2.오스트레일리아 2.멕시코2.중국 ※ 3.페루3.몽골 1.덴마크 4.칠레4.태국 2.프랑스 ※5.민도 3.독일 1.케냐6.부탄 4.이탈리아 2.에티오피아7.네팔 5.네덜란드 3.이집트8.필리핀 6.스위스 4.수단9.인도네시아 7.영국 5.가나10.베트남 8.불가리아 6.나이지리아11.터키 9.그리스12.티벳 10.러시아11.스페인※1.일본 (JAPAN) 1) 낫또(natto) - 삶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 전통음식으로 한국의 청국장 비슷한 발효식품이다. 낫또는냄

  • 국제결혼과 다문화가정
  • 중국(조선족)중국베트남필리핀일본몽골태국대만기타계167,090(100%)53,754(32.2)48,698(29.2)30,779(18.4)9,799(5.9)5,364(3.2)2,503(1.5)2,242(1.3)517(0.3)13,434(8.0)국적미취득자125,673(75.2%)35,38633,45728,8176,1175,0502,3092,09235112,094국적취득자41,417(24.8%)18,36815,2411,9623,6823141941501661,340* 국적취득자는 행안부 통계상 혼인귀화자에 한함 (기타 사유에 의한 국적취득자 제외)□ 다문화가족 자녀의 연령별 현황(’09. 5, 행안부)구 분계만6세미만만7~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