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패션] 스포츠 의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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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테니스웨어
-여자 테니스 웨어 디자인 특성 -남자 테니스 웨어 디자인 특성 변천사
-테니스 웨어의 문제점 및 주의 사항

2.골프웨어
-여자 골프 웨어 변천사
-남성 골프 웨어 변천사
-골프웨어의 특징
-국내외 골프웨어의 현황

본문내용

20세기 초 메이저 경기들이 생겨나면서 경기의 규칙이 구체화되기 전까지 테니스웨어는 백색만을 고집하지 않음. 19세기말까지 테니스웨어는 또 다른 형태의 사교복에 불과.
하지만, 즐기는 운동에서 보는 운동으로 유희의 방식이 변하고, 이미 귀족을 중심으로 발전되어 격식을 중시했던 이 운동은 1877년 윔블던 대회에서 복색규정이 정립된 이후 20세기 중반까지 복색에 제한을 두어 ‘화이트 테니스웨어’를 강조.
하지만 이러한 규제 속에서도 기능성이 충족시키기 위한 테니스웨어의 단순화는 지속됨.

-문제점
옷이 겹쳐지거나 통풍이 잘 안 되는 부분은 땀의 흡수가 발산이 잘 되지 않아 땀이 많이 채이고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이라 흰색외의 다른 컬라풀한 부분이나 원색계열의 옷을 입으면 땀 때문에 쉽게 변질이 되는 부분이 고전적인 문제점.

-주의사항
주로 실외에서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외선 차단에 신경써야 함. 인체가 자외선에 오래 노출 될 경우 피부암이나 면역저하가 초래 될 수 있음.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땀의 흡수와 발산 기능이다. 땀의 흡수 발산기능과 속도는 경기력 향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
흡습성과 투습성이 뛰어나면 땀을 순식간에 흡수해 밖으로 빠른 속 도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피부는 항상 뽀송 뽀송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스포츠 의류 업체에서는 이미 땀의 흡수력과 배출력이 빠른 고기능 소재들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음.
마지막으로 겨울철에 운동시 테니스가 땀을 많이 흘리고 움직임이 많은 운동이므로 춥다고 무조건 껴입기 보다는 보온성과 활동성을 고려한 소재와 디자인을 선택해야 함.


1. ELORD
겉으로는 드러나는 화려함보다는 내면으로부터 은은히 풍기는 절제된
세련됨으로 최상급 골프 웨어의 ‘새로운 문화’ 창조 40대의 상류 급 소득으로
경제적인 풍요로움을 향유하는 전문 골퍼를 타깃으로 토탈 골프브랜드 지향한다.


2. ASTRA CLASSIC
클래식 감각의 고품격 고기능의 전문골프 브랜드로 40세가 메인 타겟 층이고 실제 연령보다는 젊은 마인드의 패션 리더 형이다. 국내 골프 브랜드의 선두 주자로서 폭 넓은 타겟 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꾸준한 기능성 연구와 신소재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브랜드이다.

3. DARKS GOLF
기본 브랜드 컨셈은 정통 영국왕족의 귀족적 전통미와 현대적 세련미를 표현하고, 정통적인 품격과 스포티한 감성을 중요시한다.

4. PING
30대 후반의 프레스티지 골프 웨어, 심플리시티와 고기능성을 중시하며 겉으로 드러난 화려함보다 절제된 세련됨으로 새로운 패션 창출하였다.

5. SUPERIOR~
40~60대의 골퍼를 추구하는 충을 대상으로 간편한 복장을 선호하는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를 타겟으로 선보였다. 골프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게 바람막이, 비옷 등 아이템이 다양하고, 기능성이 있으며 골프를 칠 때 필요한 용품 또한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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