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프랑스 교육의 일반 원칙

Ⅱ. 프랑스 교육구조

Ⅲ. 유아교육 및 초등교육

1. 유아교육

2. 초등교육

Ⅳ. 중등교육
1. 중학교

2. 고등학교

Ⅴ. 초등교육, 중등교육 마무리

1. 낙제와 월반

2. 학년 부르기

3. 그 외...

Ⅵ. 프랑스의 고등교육 구조

※바깔로레아 : 집중적으로 살펴보기
①성격

② 바칼로레아의 종류 및 시험과목

③ 시행 방법

④ 합격기준

⑤ 바깔로레아의 한계

1. 단기고등교육
(1) 기술전문대학 IUT

(2) 고등기술전문과정 STS

2. 장기 고등교육 - 일반대학
(1) 제 1기 과정(일반대학수료과정)

(2) 제 2기 과정(학사, 석사과정)

(3) 제 3기 과정(박사과정)

3. 그랑제꼴

(1) 입학자격

(2) 선발 방식

(3)그랑제꼴의 분야

(4)그랑제꼴의 교육

(5) 그랑제꼴을 나오고 나면...

Ⅶ. 한국교육과 프랑스 교육의 공통점 및 차이점

본문내용
2. 초등교육
초등학교는 의무교육으로 6세에서 11세까지의 학생들이 다니며 최장 수업기간은 6년 최소 4년이다. 6세가 된 모든 어린이는 의무적으로 초등학교에 입학하여야 한다. 초등학교에서는 특히 프랑스어 교육에 치중하며, 역사와 지리수업 또한 의무교육이다. 여기서 프랑스에서는 자국어와 역사, 지리 등을 강조함을 알 수 있다. 이는 나중에 대학 시험인 바깔로레아의 시험과목에서도 적용됨을 알 수 있다.
-준비기 1년 (CP)
-초급학급 2년 (CE, CE₂)
-중급학급 2년 (CM, CM₂)
약 47,000개의 초등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 교육은 혼합적으로 읽기, 표현하기, 쓰기, 수 학, 미술 등의 영역을 다룬다. 역사와 지리 수업은 의무교육이다.
프랑스에서는 조기선택으로 영재교육과 직업교육에의 구분이 발달되어있다. 낙제제도와 상급학년 편입제도가 있다

Ⅳ. 중등교육 - 중학교(Collége)와 고등학교(Lycée : 리세)로 구성

1. 중학교
- 입학자격 : 초등교육(심화과정) 이수자
- 수업연한 : 4년(6, 5, 4, 3학년), 11(12)-15세(초등교육과정과 동일하게 의무교육에 해당)
- 구성 : 적응과정(6학년) ⇒ 중심과정(5/4학년) ⇒ 진로지도과정(3학년)
- 전제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프랑스와 한국의 행정개혁의 비교
  • 교육을 실시한 다음, 이들로 하여금 각 부처의 정보화를 추진하는 정보화책임자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이들 가 부처의 정보화책임자들이 서로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하여야 부처이기주의의 문제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Ⅲ. 프랑스 행정개혁의 추진과정1. 프랑스 행정개혁의 추진과정프랑스의 행정개혁은 제 2제국(나폴레옹 1세의 시대를 제 1제정으로 부르며 그의 조카인 나폴레옹 3세의 시대를 제 2제정이라고 한다)을 출발점으로 잡

  • 한국사회에서의 시민과 시민교육
  • 교육1.시민교육의 역할사회과 교육의 목표는 민주시민의 양성이다. 교재에 실렸던 구체적 목표로는 우리나라의 국가적 시민성 위에 보편적인 자유주의 시민성(합리성+정의)와 공동체주의 시민성(참여+배려)를 동시에 길러주고 현대사회의 다원주의적 특징에 맞게 관용과 연대를 길러주어야 한다고 했다. 이 목표대로라면 민주시민의 양성을 위해서는 사회과 교육이 절대적으로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성숙한 시민사회 양성을

  • 북한 공산주의에 대한 연구
  • 교육받아왔으며, 이는 세계화시대에는 맞지 않는 연구방법인 것으로 생각된다. 계속해서 언급했듯이 북한에 대한 객관적이고 명확한 이해를 위해선, 북한의 역사와 그들이 가지는 사상적 배경에 대한 고찰이 先行되어야 할 것이다. 이런 면에서 이번 레포트는 북한이해를 위한 전체적인 개괄이자 북한연구의 첫걸음이라고 생각되는 바이다. 북한은 우리에게 있어 경계의 대상이자 협력의 대상이라는 양면성을 우리는 늘 염두해두면서, 객관적인 연

  • [예체능] 국악의 가치
  • 레포트에서는 먼저 전통음악의 현황과 문제점, 진흥방안을 개괄적으로 살펴 본 후 전통음악을 교육적인 시각과 경제학적인 시각, 문화적인 시각 그리고 실용적인 시각을 중점적으로 그 가치를 탐구해보고, 현대화, 대중화, 세계화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들을 모색해보고자 한다.2. 전통음악의 현황 및 문제점과 이에 대한 진흥방안대다수 사람들은 우리의 전통음악을 잘 모른다. 서양 음악에 대해서 아는 대로 말해보라면 재즈, 팝, 락, 힙합, R&B 등

  • 초등도덕교육론 - 칸트의 도덕철학의 수업 적용 - 콜버그의 도덕발달 6단계를 참고하여
  • 교육에의 적용점앞의 수업의 예를 통해서는, 도덕 교육에 있어 아이들이 올바른 도덕 행위를 배우게 되면, 그 행위를 왜 지켜야 되는지에 대한 문제가 등장했을 때 콜버그 이론의 2~3단계 수준정도의 이유를 설명하기 보다는, 정언명법의 보편법칙을 제시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그렇게 행동해도 괜찮다고 여겨지는 행위가 우리가 해야 하는 도덕적 행위라는 점을 알려주고 싶다. 이 보편법칙같은 경우는 저학년의 경우에는 의미를 잘 느끼지 못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