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 만4세 놀이지도 - 쌓기 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활 동 명
활동 유형
활동목표
활동인원
활동방법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본문내용
우리 이 앞의 친구들이 블록을 쌓는동안 우리 친구들은
선생님과 함께 신나는 노래를 함께 불러볼까요?
(한 조가 블록을 쌓는 동안, 다른 조는 지루하지 않도록, 함께 노래를 부르며 기다린다.)

(노래) 삐약 삐약, 병아리. 음메 음메 송아지. 따당 따당 사냥꾼 뒤뚱 뒤뚱 물오리. 푸우 푸우 개구리. 집게 집게 집게 가지. 푸르르르르르 물풀. 하나둘셋넷!

-자, 우리 사랑조가 멋지게 쌓기를 완성했어요. 그럼 이제 다른조가 이 모양대로 한번 따라서 쌓아볼까요?
(각 조에서 앞의 조가 완성한 구조물 모양을 따라 모양을 만들어 본다.)

-자 우리 친구들이, 모두 잘 따라서 완성을 한 것 같아요.
그럼 우리친구들이 만든 블록의 모양과, 여기 사랑조에서 만든 블록의 모양을 한번 비교해 볼까요?

(한 조를 지목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루일과 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 중 중요하게 접근해야하는 교사의 역할과 의의를 논할 수 있으며, 하루일과 중 자유선택 활동에 따른 교사의
  • 놀이를 깊이 관찰하고 교실에서 놀이에 효율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영유아의 떠도는 행동, 방관자 행동 등에는 직접적인 명령에 의한 지시를 동반한 대화를 통하여 놀이의 방향을 제시하거나, 직접놀이의 동반자로 참여한다.둘째, 영유아의 혼자 하는 구성놀이나 극화놀이 시에는 옆에서 같은 놀잇감을 사용하여 놀이를 하거나 역할을 맡아서 직접 참여하는 직접적인 개입을 통하여 또래활동과 연합적인 놀이로 전환하도록 지도한다.셋째, 놀이 활

  • 영유아 성장 신체적 발달과 보육프로그램(영아, 유아의 인지, 언어, 사회성 발달에 따른 연령별
  • , 소집단 활동, 대집단 활동이 고르게 반영되도록 계획한다. - 연간주제 및 유아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각 영역별로 통합성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한다. - 집단으로 또래와 함께 활동하는 능력이 발달하므로 대집단 활동을 다양하게 계획한다. - 2학기에는 취학준비와 관련되는 내용을 포함한다. 참고문헌이소희 외 6명, 현대 영․유아복지론, 양서원, 1999. 박정문, 아동복지와 보육사업 이해, 보육사, 2001.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보육학개론, 2006.

  • [아동복지] 아동보육과 보육시설
  • 관한 연구- 이동수,「한국 보육정책의 환경과 과제」,계명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논총, 제25집 1호 2006.6, page(s): 43-63 - 정효정,「이명박 정부의 보육정책 쟁점과 과제」,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제67집 2011.6, page(s): 327-352 3. 인터넷- 여성가족부 ( http://www.mogef.go.kr/ )- 보건복지부 ( http://www.mw.go.kr/ )- 고용노동부 ( http://www.moel.go.kr/ )- 교육과학기술부 ( http://www.mest.go.kr/ )- 아이돌보미 지원 사업 ( http://www.idolbom.or.kr/ )

  • [보육학] 만 3,4세 유아 놀이지도 계획안-쌓기 놀이
  • 놀이지도 - 쌓기 놀이목차쌓기 놀이의 교육적 가치쌓기 놀이의 발달 단계쌓기 놀이 지도 및 환경 구성교사의 역할환경 구성쌓기 놀잇감의 종류쌓기 놀이의 교육적 가치쌓기 놀이의 교육적 가치어린이의 정서, 사회성 발달이 촉진된다어린이의 신체 발달이 촉진된다어린이의 수학적 개념 학습에 도움 된다쌓기 놀이의 교육적 가치어린이의 과학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어린이의 사회 학습에 도움이 된다.어린이의 언어 발달을 촉진시킨다

  • [보육학] 만 3,4세 유아 놀이지도 계획안-쌓기 놀이
  • 활동명쌍둥이 빌딩 쌓기대상연령만 3, 4세제출자보육Ⅰ 김진아(2009061011) 김현해(2009061012)배보라(2009061016) 이경미(2009061024)임슬기(2009061034)놀잇감다양한 종류의 블록(종이벽돌, 단위블록 등), 타이머놀이를 통해 기대되는 효과1.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른다.2. 협동심을 기른다.3. 문제 해결 능력 및 창의적인 구성 능력을 기른다.4. 탐색활동을 자극한다.놀이방법언어 활동-도서 “서로서로 비교해요” 편집부 저 (둘로스북 출판)높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