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교육] 아동음악과동작 모의수업-만 4세 새 노래 배우기 수업계획안(깨끗이 이를 닦아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 주제
활동 유형
집단 형태
교육목표
교육과정
관련 요소
활동자료
사전활동
단계
도입

전개
평가 및
마무리

사진자료

본문내용

① 전체 노래를 불러준다.
T: 선생님이 먼저 한 번 불러 볼게요. 잘 들어보세요.
(1절 노래를 부른다.)

② 멜로디만 연주해 준다.
T: 다들 잘 들었보았나요? 이번에는 피아노로 음만 들려 줄 거예요. 조용히 하고 어떤 멜로디 인지 잘 들어봐요.
(피아노로 멜로디만 연주해 준다.)

③ 한 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T: 잘 들었죠? 이제 한 가지 소리로 불러 볼 거예요. 어떤 소리로 불러볼까요?

T: 그럼 우리 “라”라는 단어로 “랄랄랄라랄라..”이렇게 불러봐요.
("라"로 노래를 부른다.)


④ 교사가 다시 한번 부르기
T:다시 한 번 노래를 들려줄께요. 이번에는 어떤 노랫말이 있었는지 잘 들어보도록 해요.(가사판의 가사를 짚어주며 노래를 부른다.)

④-1
어떤 노랫말이 있었는지 알아보기
T: 어떤 노랫말이 있었나요?



T: 그래요. 싹싹 싹싹 윗니 아랫니
또...싹싹 싹싹 앞니 어금니


T: 이 잘 닦는 아이는 어떤 이를 가진다고 했나요? 멋지다~ 맞아요! 하얀이 예쁜이

T: 웃을 때는 이가 어떨까요?
빤짝빤짝 참 예뻐요
(교사가 멜로디를 붙여 불러준다.)


⑤ 가사를 읊어준다.
T: 선생님이 가사를 읽어 줄 거예요. 잘 들어보세요.
싹싹 싹싹 윗니 아랫니
싹싹 싹싹 앞니 어금니
이 잘 닦는 아이는 하얀 이 예쁜 이
웃을 때는 빤짝빤짝 참 예뻐요

⑥ 교사와 유아가 나누어서 부른다.
T: 이번에는 선생님이랑 나누어서 불러볼건데, (손으로 가사 판의 가사를 알려주며) 선생님이 위에 두 줄(교사부분, 유아부분 표시해주기)을 부르고 여러분이 밑에 두 줄을 부르는 거예요.
(노래를 불러보고, 부분을 바꾸어서도 불러본다.)

⑦ 유아들끼리 나누어 부른다.
T: 이번에는 친구들끼리 나누어서 불러볼건데 어떻게 나누어서 불러볼까요?
(손으로 가사 판의 가사를 알려주며) - 남아, 여아로 나누는 경우
그럼 남자친구들이 위에 두 줄(표시 해주기)을 부르고 여자 친구들이 밑에 두 줄을 부르는 거예요.
(노래를 불러보고, 부분을 바꾸어서도 불러본다.)

⑧ 전체 부르기
T: 모두들 너무 잘 불렀어요. 이제 모두 함께 불러보아요.

⑧-1 가사를 바꾸어 불러본다.
T: 우리 이제 싹싹 이라는 가사와 반짝반짝 이라는 가사를 바꾸어서 불러볼 거에요~ 먼저, 싹싹이라는 가사는 어떻게 바꾸어 볼까요?(이를 닦는 소리가 싹싹 말고 또 어떤 소리가 있을까요? 그래 쓱쓱으로 바꾸어 불러 보아요.)
(싹싹 이란 부분을 쓱쓱으로 바꾸어 불러본다.)
T: 와~ 너무너무 잘했어요, 우리 이번엔 반짝 반짝이라는 말을 바꾸어 불러보아요. 어떻게 바꾸어 볼까요?(어떤 말을 바꾸어서 불러보면 좋을까요? 그래요 반짝반짝이라는 말을 바꾸어서 불러 보아요.)

T: 그럼 우리 OOOO이라고 바꾸어서 한번 불러보아요~
( OOOO이라고 바꾸어서 불러본다)

T: 행복반 친구들 아주 잘했어요~

⑨ 율동으로 표현하며 불러본다.
T: 친구들~ 우리가 양치할 때 어떻게 하죠? 몸으로 한번 표현해볼까요?

T: 우리 이렇게 자유롭게(몸으로) 표현하면서 한번 불러볼까요?
( 자유롭게 표현하며 한번 불러본다.)


T: 모두들~ 너무 잘했어요!! 자 잘~했~다 박수


C: 네!





C: 네~





C: 라요! 라!




C: 네. 라라라라 라라라라 라라 라라라~









C: 싹싹이요!
윗니 아랫니!
예쁜 이!





C: 하얀 이
예쁜 이


C: 빤짝빤짝해요!







C: 네~

































C: 쓱쓱이요!
쓱싹이요!
치카치카요!









C: OOOO 이요!
















C:네!! (자유롭게각자 몸으로 표현한다)

C: 잘! 했! 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유아교육의 실태와 외국의 비교
  • 교육이 생활적응능력을 중시하는 경향에서 1957년 10월, 소련의 인공위성 스푸트닉 발사에 영향을 받아 유치원프로그램을 개편하게 되었다.1960년 초기 Head Start를 시작하여 가난한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고 교육공학, 교수조직, 창의성개발 등 새로운 교육학이 발전 도입되었다.최근에는 탁아기관의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취업모는 증가, 편부모 가정의 증가, 부모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새로운 인식에 기인하고

  • 미국과 소련의 유아교육 비교
  • 교육이 생활적응능력을 중시하는 경향에서 1957년 10월, 소련의 인공위성 스푸트닉 발사에 영향을 받아 유치원프로그램을 개편하게 되었다.1960년 초기 Head Start를 시작하여 가난한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고 교육공학, 교수조직, 창의성개발 등 새로운 교육학이 발전 도입되었다.최근에는 탁아기관의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취업모는 증가, 편부모 가정의 증가, 부모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새로운 인식에 기인하고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교육직 지망926) 대졸남자경력 광고직 지망.937) 대졸남자경력 출판기획직 지망948) 대졸남자경력 사무직 지망.969) 전문대졸남자경력 AS기사직 지망9610) 대졸여자경력디자이너 지망.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이직업학력관계성명나이직업학력기타사항외국어 능력영어최상상중하모름OA능력워드(hwp,doc)최상상중하모름일어최상상중하모름파워포인트최상상중하모름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시험보유기술 및교육이수내용자격사항병역사항복무지병과복무기간년 개월년 월 일~ 년 월 일입사 지원자인구 분입 사 지 원 서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최근의 신입사원 모집 요강을 보면 자기소개서를 첨부토록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종전의 간단한 면접만으로 치러졌던 대인평가방식을 좀 더 세분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합격여부의 결정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 필기시험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