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공학 설계] Lithium ion Battery 리튬 이온 전지 기술 개발 현황과 응용 및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차 전지 산업현황

리튬 이온 전지

1. 원리
2. 장·단점
3. 각 소재 특징

소재별 기술 개발 현황

NEW 아이디어 - 응용 및 발전
본문내용
2차 전지 발전가능성

- 2010년, 年 15% 고성장 달성

- 2020년, 시장 총 매출액 500억 $ 예상

- ESS(Energy Storage System) 시장



2차 전지 산업 시장현황

- 한국, 일본과 중국 기업 전 세계 시장의 93% 생산

- 삼성 SDI, LG화학, SK 에너지 등 2차 전지 산업 참여

- 2010년, 리튬 이온 전지 양극재 사용량 17,377 ton 기록
(2009년 대비 43% 성장, 전 세계 수요 41.1%)


장점

- 고 에너지밀도
- 자기 방전율 3-5%/month 이하( 니켈 카드뮴, 니켈 수소 전지 ½ )
- 넓은 사용 온도범위( 방전시 -20℃ ~ 60℃ )
- 리튬계 전지 중 높은 안정성( 금속리튬 사용 X )
- 메모리효과 無 ( cf. 니켈 카드뮴, 니켈 수소 전지 )
- 평행 3.6V 에서의 동작 전압 = 니켈 카드뮴, 니켈 수소전지의 3배


음극소재 발전방향

- 신소재 기술개발
금속계 소재 : Si, Sn 등
산화물계 소재 : LiO2 생성
복합소재 : 흑연 및 탄소계 + 금속

- 기존 탄소소재 향상 : 고용량화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공학] 리튬 이온 바테리의 모든것
  • 전지업체 진입을 목표미래 지향적인 독자 기술개발과 제품 고부가치화, 해외시장 개척을 통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제품군Lithium-ion Cylindrical Battery (원통형리튬이온전지)소 개안정적인 방전 전압과 긴 수명특성으로 응용 기기의 최대성능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 Higher capacity and long lasting LG Lithium-ion cylindrical battery provides higher energy density with optimized electrodes design.구 조특 징Higher Energy DensityImproved Battery SafetyFree from Leakage of Liquid

  • [기술전략] 디지털 카메라 분석
  • 전지, 건전지, 수은 전지, 리튬 전지 등이 있으며, 2차 전지에는 니켈-카드뮴 전지, 니켈-수소 전지(NiMH battery), 리튬 이온 전지(Li-ion battery), 리튬 이온 폴리머 전지(Li-ion polymer battery), 납 축전지(Lead-acid battery) 등이 있다.6.2 Battery의 종류6.2.1 1차 전지AA 알카라인 전지AA 알카라인 전지는 휴대용 전자기기에 많이 쓰이는 고체 전지이다. 1947년 ANSI가 AA 건전지 형태를 표준화하였다. 공식적인 AA 건전지의 전압은 1.5 볼트이다. 니켈-카드뮴 전지 및 니켈-수소

  • [재료화학] 마이크로 배터리의 개발현황 및 전망
  • 및 마이크로 소자의 구현을 위하여 마이크로 소자와 혼성(hybrid)되어 이용될 수 있는 고성능 및 초소형 전지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특정한 응용을 위해 두 개의 고체 전극 사이에 유기질 고분자와 같은 부드러운 매체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우가 있으며,1 박막기술에 의해 얻어지는 계면을 갖는 고체상 전지시스템의 구성도 가능하다.2 층상재료와 cathode의 증착뿐만 아니라 전기화학적 분리막 혹은 전해질인 빠른 이온 전도체를 증착하기 위한

  • 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
  • 개발부서, 제조부서, 구매부서, 회계부서 등이 잘 조화되는 활동각 부문간 대화를 통한 균형유지가 경쟁력 확보의 핵심기업에 부품, 원자재 및 원료 등을 공급해 주는 기업 혹은 개인기업 뿐만 아니라 경쟁기업의 경영성과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줌제2절 기업의 미시환경 요인마케팅3마케팅 중간상4고 객중간상인, 물적유통기업, 마케팅 서비스 대행기관 및 금융기관 등소비자 접촉 창구로서 기업 활동의 최종결과에 많은 영향을 줌소비자 시장,

  • [리튬 이온 전지(Lithium ion Battery) 분석] 2차 전지 산업현황과 특징 및 리튬 이온 전지의 원리, 장단점PPT자료
  • Lithium ion Battery리튬 이온 전지목차2차 전지 산업현황리튬 이온 전지1. 원리2. 장단점3. 각 소재 특징 소재별 기술 개발 현황NEW 아이디어 - 응용 및 발전2차 전지 산업현황21세기 통신혁명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의 시장 성장Digital, Mobile, Wireless모든 전자기기의 휴대화 가속 ?17억$ (2010年)412억$ (2020年)2차 전지 산업현황2차 전지 발전가능성- 2010년, 年 15% 고성장 달성- 2020년, 시장 총 매출액 500억 $ 예상- ESS(Energy Storage System) 시장2차 전지 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