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문제도 이제 방송시장만의 문제가 아니라 통신시장과의 상호관련성을 이해해야 하고, 양 시장이 통합되어 가는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어느 한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이용한 불공정경쟁의 우려를 해소해야 하고, 융합서비스시장에서 소외되는 이른바 정보격차(Digital divide)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익성과 보편적서비스의 이념을 되새겨야 할 것이다.이는 방송규제, 특히 방송사 소유규제문제에 관하여도 새로운 논의와 정책적 대응
사례(1) 국내 종합편성채널 사례(2) 2012년 종편 시청률 현황(3) 현재 현황(4) 4개 종합편성채널의 광고수익 및 재정상태 비교(5) 방송의 공정성 및 여론 다양성 확보에 대한 평가3. 해외 신문방송겸영 규제 현황 및 사례(1) 일본(2) 미국(3) 프랑스(4) 영국(5) 독일4. 종합편성채널과 관련한 미디어법의 찬반논란(1) 찬성측의 논리와 근거(2) 반대측의 논리와 근거(3) 전문가의견5. 종합편성채널의 문제점과 해결책(1) 현재 한국 종편운영의 문제점과 해
시장점유율 때문에 정부에서는 SK텔레콤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것을 우려해 SK텔레콤신과 신세기통신의 시장점유율을 50% 미만으로 낮추도록 명시하였다. 그 당시에 이러한 합병으로 인해서 많은 재정적은 시너지 효과와 통합품질 향상등의 소비자 복지 측면을 향상시켰지만 결국은 통신시장의 과점화를 더욱 곤고히 만드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결국 이러한 과정으로 SK텔레콤이 50%(정부의 규제로 2007년 2월까지는 높이지 못함) 이상의 시장점유율과
정부에서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이 필요하게 되었다.(2) 결합서비스시장의 본격화-이미 진행중인 후발사업자의 결합상품-지배적 사업자의 결합상품 규제완화, 허용❶ 비지배적 사업자(후발사업자)의 결합상품의 사례사업자이름상품명진행여부상품내역특징하나로통신하나셋트진행중초고속 인터넷+전화+TV선발주자LG텔레콤-진행예정인터넷,시내전화+초고속 인터넷+이동통신;향후 IPTV추가그룹내 통신계열사와 결합초고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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