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

Ⅲ.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성격

Ⅳ.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시대배경

Ⅴ.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

Ⅵ.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피아노음악

Ⅶ.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소나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전파 시대의 3대 거성중의 한 사람으로, 오스트리아의 로라우에서 수레 목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들은 그를 제퍼얼이라고 불렀다. 일찍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고 이런, 사실을 알고 있던, 한 사촌 형의 덕택으로 하인부르크라는 마을의 카톨릭 교회의 성가대에 들어가게 되었다. 거기서 그는 미사곡 노래를 배웠고 그의 조숙한 음악성은 비엔나의 성 스테판 대성당의 지휘자인 요한 게오르그 로이터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로이터는 하이든을 비엔나로 데리고 가서, 장식음의 떨리는 효과를 위해 성대를 필요한 만큼 진동시키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그를 “제국 제일 교회”의 성가대에 집어넣어 주었다. 점차 하이든의 목소리는 나이가 들어 음량이 풍부한 소프라노로 바뀌었고, 이것은 간접적으로 그가 성가대를 떠나는 원인이 되었다. 잠시 동안 그는 로라우로 돌아갈 생각을 하였지만, 굶어 죽더라도 비인에 머물기로 결심했다. 추운 겨울 밤 공원의 벤치에서 알게 된 슈팡글러라는 가난한 테너가수를 따라가 그의 고미다락방에 하이든이 자립할 수 있게 될 때까지 함께 지냈다. 그리고 그는 곧 자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스물두살 때 그는 비인에서 음악 교습자로 유명한 니콜로 포르포라와 알게 되었다. 훌륭한 선생 밑의 진정한 작곡의 토대 위에서 기초를 닦을 기회가 주어졌고, 선생에게 교습비를 낼 능력이 없는 하이든은 포르포라의 시종이 되어 온갖 모욕도 참아야 했다. 그 후 하이든은 계속 행운이 잇달아 퓌른베르크 남작을 통해서 막시밀리안 폰 모르친 백작을 스물일곱 살 때에 알게 되어 악장으로 임명되었고, 그 후 모르친의 추천으로 아이젠시타트에 성을 갖고 있는 헝가리의 귀족 파울 안톤 에스테르하지 후작집의 부악장으로 부임되었다. 그 곳의 악장 베르너는 교회음악에 대한 조예가 깊은 대위법의 대가로서 하이든은 그에게서 많은 지도를 받았다. 후에 베르너가 죽자 그 후임으로 악장으로 승진되었다.
1760년 그 해에 그는 후원자와 아내를 함께 얻었다. 아내는 하이든에게는 짐이었다. 한동안 하이든은 비인의 가발 제조업자인 요한 페터켈러의 젊고 매력적인 딸에게 구애를 했었으나 그녀는 그의 청혼을 거절하였고, 홧김에 그 언니를 선택 하였다. 그러나 아내
참고문헌
* 노정희 외 3인, 음악의 즐거움, 건대출판
* 이철구(2003), 고전음악 들여다보기, 경상대학교 출판부
* 주대창(2003), 음악사에서 고전음악과 고전주의, 민족음악학회
* Blanchard, Roger(1986), 고전파 음악, 중앙일보사
* Hoffer, Charles R(1984), 음악교육론,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낭만파음악] 낭만파음악의 역사적인 배경
  • 특징 지워지는 시대이기도 하다. 그것은 도달하기 어려운 것에 대한 동경이나 미지의 것, 신비적인 것, 초자연적인 것, 또는 시공간적인 극한에 대하여 흥미를 나타낸 시대였다. 이 같은 성격은 19세기의 철학과 문학, 그리고 미술과 음악에 공통적으로 분명히 나타나 있다. ) 서양음악사 저자 H. M. Miller p.287, 2892.역사적 배경낭만주의는 19세기의 음악을 지배한 기본적인 지도 이념으로써, 특히 문예분야에서 강한 영향을 받았다. 그 중요한 본질은 새로

  • [음악] 고전음악에 대하여
  • 음악을 말하며, 위의 작곡가들-일명 빈악파라 불리는 이들은 빈에 모여서 양식적 통일의 정점을 이루었는데 이 시기의 음악을 고전파 음악이라고 한다.고전파 음악의 특징▷고전파 음악의 특징은 종교 음악을 떠나 절대 음악으로 변환한 것과 음의 균형미, 형식미, 구성미를 추구한 것이다. 그리고 다성 음악이 화성 음악으로 변하고 기악곡이 성행하였다.대표적인 작곡가▷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고전음악의 배경▷고전주의 시대의

  • [음악] 낭만파음악의 역사적 배경
  • 특징 지워지는 시대이기도 하다. 그것은 도달하기 어려운 것에 대한 동경이나 미지의 것, 신비적인 것, 초자연적인 것, 또는 시공간적인 극한에 대하여 흥미를 나타낸 시대였다. 이 같은 성격은 19세기의 철학과 문학, 그리고 미술과 음악에 공통적으로 분명히 나타나 있다. ) 서양음악사 저자 H. M. Miller p.287, 2892.역사적 배경낭만주의는 19세기의 음악을 지배한 기본적인 지도 이념으로써, 특히 문예분야에서 강한 영향을 받았다. 그 중요한 본질은 새로

  • 하이든-음악의신
  • 시대의 음악적 특징하이든의 교회음악하이든의 음악적 특징시대적 배경영향하이든의 생애고전시대 〓 ”모범적 예술, 균형적 형식, 객관적 성격” 의 미→주요 3화음을 중심 으로 한 기능 화성법의 확립 소나타 형식에서의 제1, 제2주제에서 성격적 대비를 갖게 함 다양한 악곡 형식을 작곡셈 여림의 변화와 조바꿈을 중요시 여김경쾌하고 섬세하며 우아한 멜로디와 단순한 형식 →로코코 시대의 영향세속적이며 사교적인 성격빈빈 고전파-

  • [음악양식, 음악] 다양한 음악양식(바로크, 로코코, 고전주의, 국민주의, 인상주의, 표현주의, 신고전주의, 12음, 구체, 전자, 우연성), 바로크음악, 오페라, 고전주의음악, 낭만주의음악 심층 분석
  • 고전주의, 12음, 구체, 전자, 우연성), 바로크음악, 오페라, 고전주의음악, 낭만주의음악 심층 분석Ⅰ. 다양한 음악 양식1. 바로크 음악(Baroque Music)1) 시기2) 특징 3) 대표적 작곡가2. 로코코 음악(Rococo Music)1) 시기2) 특징3) 대표적 작곡가3. 고전주의 음악(Classic Music)1) 시기2) 특징 3) 대표적 작곡가4. 낭만주의 음악(Romantic Music)1) 시기2) 특징3) 대표적 작곡가5. 국민주의 음악(National Music)1) 시기2) 성립배경3) 국민주의 음악에 공헌한 작곡가6. 인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