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펀 유아 교육계획안 샘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몰펀 유아 교육계획안 샘플.hwp
목차
1. 몰펀 4월 교육계획안(5세)
2. 몰펀 5월 교육계획안(5세)
3. 몰펀 4월 교육계획안(6세)
4. 몰펀 5월 교육계획안(6세)
5. 몰펀 4월 교육계획안(7세)
본문내용
1.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른다.
2. 몰펀 세모 블록 연결의 다양한 모양을 경험한다.
3. 다양한 모양을 결합하여 새로운 모양을 만든다.

구성- 세모블록을 다양하게 연결한다.
창의- 모양을 서로 결합하여 다른 모형을 완성한다.
수학-세모로 연결한 도형을 만든다.

1. 그림을 읽고 몰펀 세모블록을 연결한다.
2. 사다리모양의 대칭을 경험하여 요정을 만든다.
3.나의 요정(상상의 친구)을 생각하고 만든다.

구성-사다리모양의 대칭 연결을 한다.
창의-모양에 블록을 추가하거나 움직여 변형한다.
수학-분수,대칭의 개념을 안다.

1. 계획안 색 구성을 블록으로 표현한다.
2.네모블록과 세모블록을 서로 연결한다.
3. 다양한 사물을 표현한다.

구성-색연필의 반복된 모형을 만든다.
창의-모형을 결합하여 새로운 모형을 만든다.
수학-세는 단위를 알고 수세기를 한다.

1. 꽃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2. 몰펀 네모블록과 세모블록의 연결을 익힌다.
3. 여러 가지 꽃을 블록으로 표현한다.

구성-피자모양을 활용하여 모형을 완성한다.
창의-꽃 모형에 블록을 추가하여 화분을 완성한다.
수학-꽃을 세는 단위를 알고, 수세기를 한다.

<중 략>

활동목표
1.블록으로 달 모양을 만들 수 있다.
2.달의 변화를 표현하고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3.달의 모양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1.구름 모형을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다.
2.구름의 형태를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다.
3.구름에서 연상된 것을 표현할 수 있다.

1.블록으로 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2.코로나와 핵 모형을 변형하거나 확장할 수 있다.
3.해님이 하는 일과 고마움을 알 수 있다.

1.별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모형을 만들 수 있다.
2.별 모양을 패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3.모형으로 다양한 장신구를 표현할 수 있다.
참고문헌
꼬망세 2010.10 한국교육출판사 편집부 저 한국교육출판사 2010.09.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표준보육과정의 개념1. 표준보육과정의 개념2. 표준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3.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4. 표준보육과정의 구성원리Ⅱ.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1. 기본생활2. 신체운동 3. 사회관계4. 의사소통5. 자연탐구6. 예술경험Ⅲ. 만4세~5세 표준보육과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에의한 2세∼3세보육계획안0k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에의한 2세∼3세보육계획안0kⅠ. 서 론우리나라 유아교육체제는 교육인적자원부가 3세 이상의 유아에 대한 교육을, 보건복지부는 0세부터 5세 유아에 대한 보육과 12세 아동의 방과후 보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유아교육과 보호는 분리될 수 없는 개념이고 학부모도 통합적인 서비스를 원하지만 실제로는 관련법규, 소관부처, 예산, 교사 양성체제도 이원화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유아보육과정, 학현사백혜리, 노은호 외(2007) 보육과정, 창지사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양승희 외(2006) 보육과정. 동문사김명희 외(2007)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론, 양서원이순형 (2007) 영유아 교수방법, 학지사 보건복지가족부 (2008) 보육프로그램 총론, 육아정책개발센터영유아발달과 심리학, 이동영, 충남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김해이솝어린이집군포시립 대야미동아이파크어린이집성남시립 도촌제3어

  • 유아교육과정 계획안 보고서 동식물과 자연
  • 몰펀)블록놀이를 하면서 놀았다.12:50~13:10다문화 활동13:40~14:00하원 준비유인물을 각자가방에 넣어주면서 가방정리를 잘했나 보면서 하원준비를 시작했다.13:10~13:40실외활동14:00하원시작 13:40~13:45평가13:45~14:00생활안전지도 및 실외 귀가지도총평계획안에있는 모든 활동을 하지는 않았지만 그것을 토대로 중요활동은 했던 것같다. 그리고 아이들이 많이 어리다보니 행동도 느리고 해서 많은 활동은 할 수는 없었다. 아이들이 가장 집중을

  • 영유아교육프로그램-구성주의 원광부속유치원프로그램
  • 교육과정의 핵심적 구성요소1) 참 과제, 선택 및 의사결정2) 사회적 상호작용, 놀이, 프로젝트3) 문제 제기, 문제 해결 및 반성4) 공동체의 역할2. 구성주의 실제Ⅴ. 구성주의 교육의 실제(원광대학교 부속 유치원)1. 원불교 유아교육2. 교육목적3. 교육목표4. 교육과정5. 교육계획안6. 유치원의 특색 및 중점사업7. 원감선생님과의 인터뷰Ⅵ. 구성주의 교육이 현대 유아교육에 미치는 시사점Ⅶ. 참고문헌Ⅰ. 구성주의의 배경1. 구성주의의 태동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