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케팅(마케팅의다이어트선언)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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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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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마케팅(Demarketing)의 의의
2. 왜 디마케팅(Demarketing)인가?
3. 디마케팅(Demarketing)의 난제(難題)
4. 디마케팅의 활용
5. 디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
6. 디마케팅의 여러가지방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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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마케팅(Demarketing)의 의의
디마케팅이란 수익이 없는 고객의 수요를 감소시키고 핵심 고객과의 관계에 집중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디마케팅은 기업의 제품, 서비스 관리 측면에서도 활용된다. 제품 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상의 쇠퇴기에 있는 취약 제품의 철수 활동, 저수익 브랜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규 브랜드 전환 유도 등이 이에 해당한다. 디마케팅은 마케팅 활동의 다양한 측면에서 이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 법인 및 개인의 파산 급증, 신용카드사의 카드채 문제, 가계 부채 증대와 같은 향후 경기 전망을 어둡게 하는 경제 상황은 금융권에서 비우량 고객의 차별적 관리를 근간으로 한 디마케팅의 필요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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