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발달장애 특수교육기관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 목차
-
1. 발달장애 특수교육기관의 의의
2. 발달장애 특수교육기관의 운영 내용
3. 통합교육의 내실화
- 본문내용
-
1. 발달장애 특수교육기관의 의의
1) 발달장애 특수교육 기관의 개념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조는 특수교육기관은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전공과 포함)의 과정을 교육하는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을 뜻하는 것이다. 즉, 특수 교육기관은 교육 대상학생과 교육과정 운영 방식이 일반학교와 확연히 다르며, 다양한 장애영역과 개인차의 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학생에 맞는 교수방법으로 교육을 하는 곳이다.
우리나라의 특수교육이 근대식 학교교육으로서 시작된 것은 1898년 미국 선교사인 홀(Hall)여사에 의해서 세워진 평양 여자 맹학교가 최초이고, 1960년대 전반기 까지는 주로 맹⦁농학교가 설립되다가, 1970년대에 특수교육 대상자 중 정신지체 학생에 대한 교육의 가능성과 필요성이 인식되어 각종 장애영역의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기관의 설립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2008년 4월 현재 특수교육 기관은 정신지체학교 93개교, 정서장애학교 7개교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