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교육사] 17, 8세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7세기의 교육
21. 17C 실학주의의 교육 사상의 특징
22. 인문적 실학주의(비베스, 라블레, 밀턴)
23. 사회적 실학주의(=몽테뉴의 교육사상)
24. 감각적 실학주의(과학적 실학주의) <베이컨, 라트게, 코메니우스, 로크>
25. 실학주의 교육사상가
가. Locke(1632~1704)
나. Comenius(1592~1670)
18C의 교육(계몽주의의 교육
27. 각 국의 계몽기교육
28. Rousseau의 자연주의 교육사상
- 본문내용
-
22. 인문적 실학주의(비베스, 라블레, 밀턴)
가. 고전을 배운다는 점에서 인문주의 교육과 같으나, 그것을 실제적인 생활에 이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나. 교육목적은 현실계의 실제생활을 준비하는 것이다.
다. 실학주의 정신은 초등학교보다 대학에서 활기를 띄었다.
23. 사회적 실학주의(=몽테뉴의 교육사상)
가. 교육목적 : 世事에 능통한 신사양성
나. 단순한 기억보다 이해와 판단을 강조하였다.
다.. 신사를 양성하는데 고전, 현대어, 역사, 철학, 여행, 사회접촉, 체육을 중시함. 특히, 여행을 강조.
24. 감각적 실학주의(과학적 실학주의) <베이컨, 라트게, 코메니우스, 로크>
가. 실물 관찰주의와 실험주의를 강조
나. 교육은 자연의 질서에 따라야 한다.
다. 학습방법에서 교수는 모국어로 하여야 한다.
라. 자연적 사물의 개념을 가르칠 때는 귀납법을 사용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