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중 Erikson의 심리사회적 성격발달 8단계를서술.각발달단계에서 주양육자의역할에따라나타날수있는긍정적인요소와부정적인요소를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부모교육중 Erikson의 심리사회적 성격발달 8단계를 서술하시오. (유의사항 : 각 발달단계에서 주 양육자의 역할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긍정적인 요소와 부정적인 요소를 설명하시오
- 목차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성격발달 단계별 교육적 처치 방안
① 신뢰 대 불신 - 희망(초기 유아기)
②자율성 대 수치와 회의 - 의지(아동기)
③ 주도성 대 죄의식 - 목적(유희기)
④ 근면성 대 열등감 - 능력(학령기)
⑤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 성실(청소년기)
⑥ 친밀감 대 고립 - 사랑(성인 초기)
⑦ 생산성 대 침체 - 배려(성인기)
⑧자아통합 대 절망 - 지혜(노년기)
- 본문내용
-
유아는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하고 있지만 자유로운 선택의 자율성을 경험하기 시작한다. 이 단계의 중요한 과업은 자기 통제이며, 외부의 통제를 강하게 거부하고 통제정도에 따라 수치 또는 회의가 발달하게 된다. 이 위기를 잘 극복하면 '의지'라는 긍정적 자아특질을 얻게된다. 자율성을 확립하지 못하였을 때 수치심을 느낌. 올바른 배변훈련은 본능으로써 자율성을 키움. 엄격한 통제를 받았다면 비창이적, 비생산적인 인물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 체육과 수업전략
- 효율적인체육수업을위한수업전략
- [유아교육과정] `빛과 그림자` 교육 계획안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