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예수(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명칭,직임,주권,인성, 예수(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재림,율법,복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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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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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명칭
1. 예수라는 이름
2. 그리스도라는 이름
3. 인자라는 이름
4.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이름
5. 주라는 이름
Ⅲ.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직임
1. 선지자직
1) 그리스도의 선지자직의 특징
2) 그리스도의 선지자로서의 선포
3) 그리스도의 선지자직 수행 단계
2. 제상장직
1) 그리스도 제사장직의 특징
2) 제사장으로서의 헌제(獻祭) 사역
3) 제사장으로서의 중재 대언(仲裁代言) 사역
3. 왕직
1) 영적 왕권
2) 우주적 왕권
Ⅳ.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주권
Ⅴ.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인성
1. 인성의 증거
1) 예수의 인간적 출생
2) 예수의 인간적 성장
3) 예수의 인간적 외모
4) 예수의 인간적 속성
5) 예수의 인간적 한계
6) 예수의 인간적 칭호
2. 인성의 오류
Ⅵ.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재림
Ⅶ.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율법
Ⅷ.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복음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종교는 인간이 자기자신과 분열한 것이다. 즉 인간은 종교에서 신을 자기와 대립한 존재자로서 설정한다. 신의 본성은 인간의 본성이 아니며 인간의 본성은 신이 아니다. 신은 무한자이고 인간은 유한자이다. 신은 영원하고 인간은 일시적이다. 신은 완전하고 인간은 불완전하다. 신과 인간은 양극이다. 신은 단적으로 긍정적인 것이자 모든 실체성의 총체이며, 인간은 단적으로 부정적인 것이자 모든 허무성의 총체이다.
그러나 인간은 종교 안에서 자기자신의 감추어진 본질을 대상화한다. 따라서 종교는 신과 인간의 대립․갈등에서 시작되는 것이지만 그 갈등은 인간과 인간 자신의 본질과의 갈등이다. 만일 종교의 대상인 신적 본질(존재자)이 실제로 인간의 본질 이외의 본질이었다면 분열이라든가 같등은 일어날 수 없었다. 분열은 나누어져 있기는 하지만, 하나이어야 하고 또 하나일 수 있는 본질사이에서만 생기는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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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철원, 복음과 율법과의 관계, 서울 : 도서출판 엠마오, 1987
신약성서, 4복음 중 마르코 복음
이현갑, 기독교 조직신학, 서울 : 기독교문사, 1989
최갑종, 바울연구 Ⅱ, 서울 : 기독교문서선교회, 1997
황현숙·이상백, 종교-영원과의 화해』 서울 : 황소와 소나무, 1999
한국 그리스도 사상 제7집, 한국그리스도 사상연구소,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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