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공학설계] 모형 가동교 설계 및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프로젝트 주제
Ⅱ. 프로젝트 추진 방향
Ⅲ. 프로젝트 기간
Ⅳ. 프로젝트 경과
Ⅴ. 프로젝트 고찰 (Discussion)


본문내용
⑵ 제안한 가동교에 들어가는 힘과 그 힘을 지지하는 원리 설정
①하중 - 거더와 교각이 지지함
②돌림힘 - 교각의 중력(교각의 무게)으로 지지함
③횡방향 힘 - 거더와 지지대가 지지함

⑶ 설계 제안의 구체적 모습
① 가동 전

② 가동 후












3. 제작 재료 정하기 및 예상 비용



ⅱ. 제작 과정 중 ⅰ.의 설계 제안의 문제점 발견
1. 상부 구조
①거더가 교각에 걸쳐져 있지 않아서 제 기능을 다하지 못했다. 즉, 거더가 받는 힘이 교 각으로 전달되지 못해 가동교가 받는 힘을 제대로 지지하지 못했다.
②교량의 길이를 계산하여 합판을 측량할 때 양쪽 무게의 균형을 위해 도로부분을 길게 제작한 것이 상부구조(교각 위에 올라가는 도로부분)의 무게를 예상했던 것보다 너무 무 겁게 하는 이유가 되었다.
2. 가동부
①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서 판을 들어올리려는 제안은 제작 과정 중 작용점이 너무 뒤쪽 에 있어서 판을 들어올리는 데 많은 힘이 들었다.(또 들어올린 후의 지속성을 보장할 수 없었다.)
②제안 설계 때 미쳐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했던 모터의 고정(모터가 작동할 때)부분이 제 작 과정상의 난제가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파이롯트 직무 첨삭자소서
  • 및 근거를 제시해 주십시오1. 본인의 삶 중에 기억에 남는 최고의 순간 및 그 의미를 설명하고, 향후 본인이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1000자) 자동차공학을 전공하면서 평소 자동차 모형 제작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 모델을 만들어 보고 싶었고, 배터리 충전 상태에 따라 주행조건이 바뀌는지 직접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품 설계 및 제작 프로그램인 캡스톤

  • 아동수학지도]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제4차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영역과 내용을 비교하고 영역별 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 및 인체구 - ( ) ,조를 통해 얻은 지식 등을 바탕으로 난방비 절약 방안을 도출하는 활동 등꿈같은 모래놀이 4)모래놀이 조합의 일환으로 모래와 물을 이용하여 모양 그리고 높이와 넓이 - , ,측정 등을 함께 하는 문제 해결 활동창의적인 모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 -지구공전 모형 만들기 5)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하는 원리를 이해하며 그 원리를 바탕으로 나 - ,만의 지구공전 모형을 제작하는 활동이처럼 제 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

  • 창의적 사고(창의적 사고력)원리, 창의적 사고(창의적 사고력)지도, 창의적 사고(창의적 사고력)사례, 창의적 사고(창의적 사고력)모형,시사점
  • 창의적 사고(창의적 사고력)의 사례창의적 사고기능 신장 지도는 교사의 의도와 학습과정 편성에 따라 융통성 있게 지도할 수 있다. 또한 창의적 사고기능은 한 영역에만 동원되기보다는 복합적으로 여러 사고기능이 동원되는 경우가 많았다. 본 연구에서는 대표적으로 각 교과에서 적용된 교수․과정 모형에서 지도되는 사례를 들면 다음과 같다. ․국어과 직접교수모형에서는 활동하기 단계에서 유창성사고기능과 개방성사고기능을 바탕으로 독창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및 사고과정을 도울 수 있는 학습 환경 설계자이며 조언자로써 그 역할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 상응한 교사의 역할 유형은 촉진자, 반성적 실행자, 정보 관리자, 학습 동반자 등으로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3) ICT 활용 수업 유형ICT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ICT 활용 수업 유형을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1) 자료 제시형: 교사가 필요한 자료를 검색, 수집, 가공하거나 직접 제작하여 학생들에 게 프리젠테이션 하는 유형(2) 탐구형:

  • [창의적 재료 종합 설계] 뱀 비늘의 특성을 활용한 스노우 보드 설계
  • 이와 관련된특허도 신청되지 않았으므로 큰 문제가 없다.첨부자료http://www.lublight.co.kr http://www.chunbotech.co.kr세라믹스 분체 수업자료Plasmatreatmentadvantagefortextile(한국 소재 섬유 연구소)Wetting balance를 이용한 젖음 현상의 동적거동에 대한 수치해석연구(인하대학교 이황구)Study on the Influence of Scouring on the Wettability of Keratin Fibersbefore Plasma Treatment(Institute of Chemical and Environmental Research of Barcelona, c.canal)창의적 재료 종합 설계-스노우 보드 Edge 설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