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학습,안전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역사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진로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예문중심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목적
2. 자료의 특징
3. 자료의 제작
4. 자료의 효과

Ⅱ. 도형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Ⅲ. 현장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효과
1) 교육과정 측면
2) 교사의 입장
3) 아동의 측면
4) 학부모의 측면

Ⅳ. 안전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1) 주자료(안전교실-교수용)
2) 보조자료
4. 효과
1) 교육과정 운영시
2) 교사
3) 학생

Ⅴ. 역사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활용
3. 효과

Ⅵ. 진로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동기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성
4. 자료의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자료의 목적
. 교사중심의 일방적인 판서 수업 보다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여 수업효과를 높일 수 있다
. 교수 학습 자료로서 교사의 노력을 줄여주고 학생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
.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시각적 효과를 배가하여 이해가 빠르므로 학습 목표에 쉽게 도달 할 수 있다.
. 각 교실에 설치된 프로젝션 TV와 컴퓨터 활용으로 개별 학습 반복 학습이 가능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self directed learning)이 이루어 질 수 있다.
. 개발된 자료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WBI(Web Based Instruction)로 활용함으로써 영어 교사들이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며 CD-ROM을 제작 보급하여 지식기반 사회의 영어 교과 학습에 기여 할 수 있다.
. 체계적인 구문론 독해 학습은 학습자의 단계적 영어학습 능력 배양에 있다.
2. 자료의 특징
. 개발된 자료는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며 실제 교실수업에 즉시 투입이 가능하도록 CD-ROM으로 제작했다.
. 학생들에게 난이도가 높은 구문론을 중심으로 제작하였다.
. 학생들의 이해를 위하여 많은 예문을 중심으로 제작했다.
. Internet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self directed learning)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 CD-ROM이 부착된 컴퓨터를 활용하여 학습의 개별화로 소집단 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다.
3. 자료의 제작
참고문헌
김경배 - 지역사회 자연물을 이용한 현장학습이 변화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부산광역시교육연구원 연구논문집, 1989
김민아·이명선 - 서울시 고등학생의 안전교육 실태 및 요구도 조사, 2001
양호환 외 - 역사교육의 이론과 방법, 서울 : 삼지원, 2000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 진로교육 프로그램, 경기도 교육연구원, 1992
이영자 - 교수현장에서의 교수매체, 서울 : 배영사, 1988
전국교육자료전 입상 작품 설명서 - 도형학습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조작 활동 자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교육,인격교육자료(수업자료), 표현활동교육,안전교육자료(수업자료), 노인교육,탈놀이교육자료(수업자료), 변압기제작교육자료(수업자료)
  • 교육자료(수업자료)1. 필요성2. 목적Ⅱ. 인격교육자료(수업자료)1. 필요성2. 활용3. 효과Ⅲ. 표현활동교육자료(수업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징4. 효과1) 학생 활동면 2) 교사 지도면Ⅳ. 안전교육자료(수업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성4. 효과Ⅴ. 노인교육자료(수업자료)1. 필요성2. 역할3. 개발과 보급Ⅵ. 탈놀이교육자료(수업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성1) 탈놀이 문학의 통합적 교수․학습2) 동영상의 자막 처리 장치3) 현장감 넘치는 동

  • 재량활동 교육과정 의의,동향, 재량활동 교육과정 생활지도,인성지도,현장체험,한자지도,성교육,게임지도,진로지도, 재량활동 교육과정 제언
  •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의의와 동향,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생활지도와 인성지도,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현장체험지도와 한자지도,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성교육지도와 게임지도 및 진로지도, 재량활동 교육과정 관련 제언 분석Ⅰ. 개요Ⅱ.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의의Ⅲ.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동향Ⅳ.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생활지도방법1. 질서 지키기1) 학습 목표2) 활동내용 3) 평가 관점4) 참고 자료2. 안전하게 걷기1) 학습 목표2) 활동 내용3) 평가

  • [방송대]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 현장학습 원리 1. 현장체험학습의 의의와 특징1) 현장체험학습의 의미-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 + 체험학습 -현장학습: 학습장소를 학습자료가 있는 현장으로 옮김으로써 학습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려는 방법, 현장은 자연과 사회로 크게 나눌 수 있음 -체험학습: 인간의 오감을 모두 활용하여 직접 경험하고 몸으로 체득함으로써 학습효과를 최대화 하려고 하는 방법으로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참여하게 됨, 듀이의 생활중심(경험중심) 교육과 오늘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진로교육은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사회의 잘못된 가치지향에 의하여 대부분의 학생들은 직업의 외적 가치나 조건에 집착하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나양균(1997), 최준화(2001), 김정숙(2006)을 참조.진로교육과 관련된 연구들은 공통적으로 우리나라의 진로교육은 학제와 직업현장이 유리되었다고 평가하며, 실용중심의, 체험활동 중심의 진로교육 프로그램들의 필요성과 가정․학교․지역사회 연계의 중

  • 7차 교육과정 레포트
  • 교육에서 배우는 지식과 경험은 인격형성으로 통합되지 않는다. 이러한 교육에서 인간 한사람 한사람을 소중히 여기도록 해야 할 교육의 과정은 소홀히 되며 설정된 목표를 놓고 누구나 따라가도록 하는 피동적 교육이 강요된다. 교사는 할당된 교과의 진도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학생 한사람 한사람의 필요를 파악하여 학생이 관심을 두거나 능력을 발휘하는 교과 영역이 무엇이고 도와주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판단한 다음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