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이론과 실제] 대입 논술의 개념과 논제 분석 요령 익히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입 논술의 개념과 논제 분석 요령 익히기

1. 학습 개관

2. 학습 문제

3. 개념 학습

4. 유형 학습 - 논술 문제의 유형

5. 논술 작성 시 유의사항

6. 실전학습 - 개요 짜기의 예

7. 심화학습 - 개요 짜기 연습

8. 정리학습

9. 차시 학습 예고


본문내용
③ 자료 활용 옹호 : 제시된 자료를 제시문을 지지하는 근거나 사례로 활용하여, 그 제시문 의 주장을 옹호하는 유형.
[논제] 제시문 [다]의 논지를 제시문 [라]의 도표 자료로 평가하시오.
-건국대 2009학년도 모의논술


3) 설명형

그림이나 통계적 자료를 통해 어떤 현상이나 사실을 제시하고 그것을 제시문 속에 들어 있는 원리적 견해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예측)하도록 하는 문제

-> 현상의 특징을 주어진 자료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파악하여 기술하고, 제시문에 들어 있는 원리나 이론이 어떻게 해서 그 현상의 설명 기반이 되는지를 가능한 한 자세 히 밝혀주어야 한다.
[논제] 아래의 표와 그래프가 공통으로 보여주는 종교현상을 제시문과 연관지어 설명하시오.
-성균관대 2008학년도 수시 논술

국가분류
무종교인의
비율
개발국 수
개발도상국 수
저개발국 수
1% 미만
1
36
39
1%~10% 미만
31
74
13
10% 이상
22
11
0

54
121
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실제 운영되는 교육과정을 구조상의 문제에 비추어, 재음미 해야한다.4. 직관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직관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교과내용을 명백히 형식을 갖춘 언어로 표현하여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수학자, 물리학자, 생물학자, 또 그 밖의 여러 학자들은 각각의 분야에서 직관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직관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을 날 때부터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타고나는지는 모르나, 직관적 사고의 기초에는 반드시 그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이론적 토대에는 결전문학(決戰文學)론이 밑받침되어있다. 이 결전문학은 이기지 않으면 안 된다는 신념 위에서 생긴 것으로서,국민문학 내지 동방예술이 통과해야 할 재생의 용로(熔爐)라고 주장하고있다(이기지 않으면 안 된다, 1943. 6). 계몽선전의 도구로서 시가무대에서 방송실에서 전선에서 직장에서 읽히고 낭송되도록 씌어야 하며,이런 시를 쓰기 위해서는 일본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는 교육이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대동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개념을 다루는지 정도는 미리 알아야만 당황하지 않는다. 사. 실제상황 연습: 아울러 실제 면접․구술에서 당황하지 않으려면 실제 상황과 비슷하게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III. 수험생의 구체적인 면접․구술고사 대비 방안 1. 가고 싶은 학과와 갈 수 있는 대학을 정한다.- 자신의 적성과 진로, 지망학교의 요강 등을 면밀히 검토한 뒤 반드시 진학할 의사가 있는 대학에만 지원해야 하는데, 하향 지원은 하지 말고 자신의 실력보다 약간 높은 대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논술은 읽기와 말하기듣기, 쓰기 활동을 총체적으로 상호 연관될 때 잘 쓸 수 있다. 본 강좌는 논술의 성격, 논술의 이론과 방법, 논술 쓰기의 실제를 살피고, 논술 능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부. 논술의 정의와 논제 설정요령글을 쓰는 목적과 동기에 따라 몇 가지로 나누어진다. 의견이나 주장을 말하여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동조해 주기를 바라는 연설문이나 신문사설 혹은 성명서, 학술연구 결과로 얻어진 새로운 사실을 소개하거나 보고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 -- 목 차 -1 online 에서의 논술 프로그램1. 교사 대상2. 학생 대상2 offline 에서의 논술 프로그램1. 대입과 논술1) 2007학년도 대입 정시 논술 분석2) 논술의 성격과 교육적 필요성 3) 대입 논술 고사의 경향과 실제4) 학교 현장의 논술 교육 현황과 문제점2. 학교 논술 교육1) Offline에서 논술 프로그램(1) 중학교(2) 고등학교2) 학교 논술 교육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안점3. 사설 논술 교육1) 사설학원의 논술교육2) 언론사의 논술교육3) 각 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