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금연지도,실습지도(수업)프로그램, 요리활동지도,야영수련활동지도(수업)프로그램, 심화학습지도(수업)프로그램, 집단학습지도(수업)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청소년금연지도(수업)프로그램
Ⅱ. 실습지도(수업)프로그램
1. 내용
1) 전문적 발달을 위한 지식과 기술
2) 행정적 측면의 지식과 기술
3) 정책적 측면의 지식과 기술
4) 기본적 대인관계의 기술
2. 단계
1) 초기단계의 활동
2) 중간단계의 활동
3) 종결단계의 활동
Ⅲ. 요리활동지도(수업)프로그램
1. 의의
1) 감각적 개념
2) 사회․정서적 가치
3) 언어
4) 수학적 개념 형성
5) 과학적 가치
6) 식 습관의 변화
2. 방법
1) 식사환경을 즐겁게 만들어 기분 좋게 먹도록 한다
2) 바르게 먹는 행동을 강화한다
3) 편식하는 행동은 무시한다
Ⅳ. 야영수련활동지도(수업)프로그램
1. 필요성
2. 목적
Ⅴ. 심화학습지도(수업)프로그램
1. 심화학습지도프로그램이 갖추어야 할 조건
2. 심화학습지도 프로그램의 유형화
1) 교과서와의 관계를 기준으로 한 유형화
2) 심화학습과제의 성격을 기준으로 한 유형화
Ⅵ. 집단학습지도(수업)프로그램
1. 개요
2. 목표
3. 유의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청소년금연지도(수업)프로그램
청소년 금연 프로그램의 목표는 청소년들이 흡연에 대한 폐해를 바로 알고 금연의 동기를 갖고 지속적으로 금연을 하게 도와주는 것이다. 이 시기의 흡연시도는 호기심과 또래 친구의 권유로 인한 경우가 흔하므로 또래 집단을 대상으로 집단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개인을 대상으로 개별적으로 하는 것 보다 효과가 크다. 청소년 금연 프로그램은 대상에 따라 내용이 다소 달라질 수 있다. 즉 한번도 흡연하지 않은 청소년, 여러 번 금연을 시도했으나 실패한 흡연 청소년, 금연의 욕구가 전혀 없는 상습 흡연 청소년 등 청소년 금연 프로그램은 대상에 따라 내용이 다소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당장 도움을 주어야 하는 금연 프로그램의 주요 대상은 본인이 금연의사를 가졌든 안 가졌든 간에 흡연하고 있는 청소년들이다. 금연 프로그램을 통해 흡연 학생에게 반드시 알려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흡연이 발생하는 유해물질, 그로 인한 각종 질환, 흡연과 여성, 흡연과 임신, 흡연과 스트레스, 간접흡연의 위해, 흡연과 구강위생, 경제적 손해, 등이다. 그러나 이러한 지식을 단지 아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금연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바로 금연을 시도하고 금연의 지속이 자신의 의도에 반해 설혹 실패했더라도 곧 다시 시도를 한다든지 하는 노력을 통해, 평생 동안 금연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는 것을 각인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흡연에 대한 시청각자료를 시청하거나 강의를 듣는 시간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청소년들 스스로가 흡연에 대한 자료를 수집, 조사, 정리하여 발표토록 하고 그들 스스로 토의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흡연에 대해 바람직한 태도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자신뿐 아니라 다른 청소년들의 올바른 선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더욱 바람직한 것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ⅰ. 강원경(1991), 유치원에서의 요리활동에 관한 사례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ⅱ.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야영수련활동 프로그램집, 창원 : 문성사
ⅲ. 성곡중학교(1995), 흡연 학생의 금연지도 활동을 통한 건전생활 선도 방안, 생활지도분과 현장교육 연구논문
ⅳ. 이시연(2001), 사회복지전공 학부생 실습지도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사회사업학과 박사학위논문
ⅴ. 진량초등학교, 심화·보충형 수준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ⅵ. 한국발달상담연구소출판부(1999), 집단상담 프로그램, 대구 : 경북인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