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특성과 중요성,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내용,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자기출석부르기,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활동방법과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학교생활지도 의의,목표, 학교생활지도 계획, 학교생활지도 기초생활지도,인성지도, 학교생활지도 기타지도, 학교생활지도 제고방안,시사점
- [모둠수업]모둠수업(모둠학습, 소집단학습) 이점과 전개과정, 모둠수업(모둠학습, 소집단학습)과 일기, 놀이, 모둠수업(모둠학습, 소집단학습)과 모의재판, 토의, 모둠수업(모둠학습, 소집단학습) 관련 시사점 분석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목차
-
Ⅰ. 서론
Ⅱ.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특성
Ⅲ.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중요성
Ⅳ.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내용
1. 기본 학습 훈련 실시
2. 발표력 향상을 위한 지도
1) 발표하는 자세
2) 발표하는 요령
3) 경우에 따른 말의 보기
4) 듣는 요령
3. 자기 주도적 학습을 돕는 환경 조성
Ⅴ.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자기출석부르기
1. 이런 일이 있었다
2. 이렇게 해 보았다
3. 이런 효과를 보았다
Ⅵ. 발표력신장교육(발표력신장지도)의 활동방법
1.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 기르기
1) 노래하며 율동하기
2) 소리쳐 내 출석 내가 부르기
3) 기초 발음 훈련
2. 발표에 대한 자신감 기르기
1) 자신감 기르기 발표문 암송하기
2) 자신감 기르기 말놀이하기
3) 그림보고 창의적으로 이야기 꾸며 자유발표하기
4) 일상 생활장면 그림으로 그리고 이야기 꾸미기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상의 변화는 모든 것을 변하게 한다. 교육의 변화는 인간의 삶의 틀을 변화시키는 하나의 추가된다. 학생들의 지적 흥미와 호기심을 만족시키는 학습 경험은 교사 중심의 통제수업이 아닌 개방교육 체제일 때 가능하다. 이제는 학생 스스로 공부할 의욕이 있고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과제해결의 전 과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 경험의 장으로, 학습 분위기는 자유로운 탐색이나 정보수집과 같은 활동을 보장하여 자신의 활동을 진행시켜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을 길러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학교는 지식 중심의 주입식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두어 왔던 부정적인 현상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있다. 학생들의 다양성을 중시하는 교육과정 편성과 교육방법을 통하여 창의성을 신장하고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함양하여 정보화 시대의 개방적인 학습환경을 만들어 자아실현의 극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학생들이 서로 도와가며 공부하고 자기의 과제를 가지고 개별적으로 공부하여 교실 밖의 환경까지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어 스스로 학습 활동을 주도하는 기회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자기주도적 학습은 교수학습의 성격 변화를 추구하는 미시적인 차원과 함께 거시적 차원에서는 인간 삶의 방식의 변화라는, 곧 교육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를 가져오게 한다.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는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 간에 일어날 수 있는 자율성과 의존성의 마찰과 같은 문제는 교사의 진취적인 사고와 원만한 인간관계를 통해 해결하도록 노력해야하며 교사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관심과 열정만 가진다면 학생들은 삶과 배움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학생들 개개인의 특성 및 능력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적절히 지도해 나가야 한다. 개개인에 필요한 정보, 자료, 자원들은 더 많이 준비해야 하며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지도 방법을 강구해 가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 김경식·곽성기·박혜신 공저(2001), 교육 방법 공학, 교육과학사
- 김상원(1981), 교육방법론, 교육과학사
- 노명완(1997), 말하기·듣기 교육의 개념과 탐구 과제,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연구보고서
- 박창균(1999), 대화분석을 적용한 말하기 교수-학습 방법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임태섭(1997),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연암사
- 최영환(1997), 기능과 전략 중심의 교육과정 설계 방안, 국어교육 95, 한국국어교육연구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