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켓 3.0`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1-‘3.0 시장’이라는 신세계의 등장
Chapter2- 미래의 시장, 미래의 마케팅
Chapter3-소비자들에게 미션을 어필하라
Chapter3-소비자들에게 미션을 어필하라
Chapter5-협력사들에게 가치를 어필하라
Chapter6-주주들에게 비전을 어필하라
Chapter7-사회문화적 변화의 중심에 서라
Chapter8-이머징 마켓을 선도할 기업가를 길러내라
Chapter9-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성취하라
본문내용
Chapter4-구성원들에게 가치를 어필하라
최근 수년 간 비즈니스 종사자들의 이미지는 커다란 손상을 입었다. 다수의 소비자들이 주요 기업들과 그 경영진들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2009년 실시된 직종별 이미지 조사에서 ‘기업 임원들의 도덕성을 신뢰한다’고 대답한 사람은 고작 18%에 불과했다. 기업은 저마다 핵심가치를 내세우고 있다. 만일 기업이 스스로 자사가 표방하는 핵심가치를 위반한다면, 결국 소비자와 직원 양쪽 모두로부터 질책을 받게 될 것이다. 3.0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은 고객과 직원들 모두 자사의 핵심가치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실천과 행동양태를 통해서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Chapter5-협력사들에게 가치를 어필하라
이제 시장 최대의 가치는 선진 시장에 있는 게 아니라, 기술 수용이 아직 주류를 이룰 정도의 잠재력에는 미치지 않은 개발도상 시장에 존재한다. 개발도상 시장은 기존과는 다른 비즈니스 접근방식을 요구하고 있으며, 따라서 전통적인 유통 방식이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 이러한 시장에는 사회문제와 경제문제, 환경문제가 만연해있어 어떤 기업이든 새로운 유통망을 구축하려면 이런 문제들부터 다뤄야 한다. 결국 미지의 영역에 진출하는 기업들은 새로운 파트너들과 협력할 수밖에 없는 입장인 것이다. 3.0시장에서 채널파트너 선정은 ‘목적-아이덴티티-가치’를 서로 거울에 비추듯 맞춰보는 과정을 필요로 한다. 이는 결국 자사와 동일한 ‘목적-아이덴티티-가치’를 가진 파트너를 선택해야 한다.

Chapter6-주주들에게 비전을 어필하라
2008년 9월, 리먼브라더스가 무너졌다. 리먼브라더스는 1930년대 대공황을 버텨내고 158년 동안이나 존속한 기업이다. 그러나 금융위기 환경 하에서는 13개월을 넘기지 못했다. 콜린스의 주장에 따르면, 성공한 기업들은 종종 오만해져서 자신들이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고, 공격적으로 무모한 성장을 추구한다. 몰락의 초기 경고 신호를 발견하지만 그것들을 무시하고, 마침내 그들의 실패가 만천하에 공개되면, 개선하지 못하면 결국 파산하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1. 개요요즘 누구나 4학년이면 취직준비에 정신없이 바쁠 것이다. 본인 역시 학교생활을 하던 중 생각지 않게 취업이 빨리 되어 교수님의 과제를 부여받아 짧은 시간이지만 부리나케 책을 읽었고 독후감 형식으로 써 나갈 생각이다.11월말에 입사가 결정이 나고 12월 1일 첫 출근을 하고나서야 교수님의 과제를 인지하여 책을 대여한 후 읽게 되었다. 다소 두꺼운 내용과 어려운 내용들도 있었지만 모르는 부분을 잡고 늘어질

  • 마켓3.0 서평 - 필립 코틀러
  • Market 3.0-모든 것을 바꾸어놓을 새로운 시장의 도래-필립 코틀러 저학과: 이름: 학번: 제출일: < 목차 >1. 글쓴이의 저술 동기- 1P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2P3. 책의 중심개념과 그에 대한 설명- 3P4. 책을 읽고 수업과 관련하여 배운 것- 4P5.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 및 자신의 의견- 5~7P1. 글쓴이의 저술 동기필립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에 대해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올바른 가치를 알려주기 위해

  • 마켓3 레포트
  • Report( 마켓3.0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견해, 나의소감 조사분석 ) - Philip Kotler필립 코틀러가 쓴 마켓3.0 이라는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계의 대부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하며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필립 코틀러는 의외로 어려울 것만 같았던 마케팅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게 해주고 이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마케팅은 판매행위가 아니다.

  • 경영정보시스템 독후감 리포트
  • 을 동원해서 경쟁자를 짓밟아야 성공할 수 있다.(치고빠지기 전략)무자비한 경쟁자 제압 → 시장점유율 상승 → 수익성 향상 → 사회 전체의 후생 확대지금껏 당신이 알던 경영학은 죽었다경쟁자만 바라보는 근시안은 버려라마이클 포터의 공유가치창출(기존 : 경쟁 전략에 몰두)기업에게는 기업뿐 아니라 사회에도 이익을 주는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전략 필요이를 통해서만 기업이 장기적으로 성장과 발전 가능필립 코틀러의 마켓3.0(기존 : BCG 매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을 법한 그런 여행을 하고 싶다.나는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 라는 책이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을 불어넣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루키의 솔직담백한 여행썰(?)을 들으면 내가 그 나라에 여행을 떠나있는 기분이든다. 독자로 하여금 여행의 동기를 제공해주는 잘 쓰여진 여행에세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첫째, 나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굉장한 팬이다. ‘노르웨이의 숲’이라는 책을 읽고 부터 그에게 빠지게 되어 그가 쓴 소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