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켓 3.0`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1-‘3.0 시장’이라는 신세계의 등장
Chapter2- 미래의 시장, 미래의 마케팅
Chapter3-소비자들에게 미션을 어필하라
Chapter3-소비자들에게 미션을 어필하라
Chapter5-협력사들에게 가치를 어필하라
Chapter6-주주들에게 비전을 어필하라
Chapter7-사회문화적 변화의 중심에 서라
Chapter8-이머징 마켓을 선도할 기업가를 길러내라
Chapter9-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성취하라
- 본문내용
-
Chapter4-구성원들에게 가치를 어필하라
최근 수년 간 비즈니스 종사자들의 이미지는 커다란 손상을 입었다. 다수의 소비자들이 주요 기업들과 그 경영진들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2009년 실시된 직종별 이미지 조사에서 ‘기업 임원들의 도덕성을 신뢰한다’고 대답한 사람은 고작 18%에 불과했다. 기업은 저마다 핵심가치를 내세우고 있다. 만일 기업이 스스로 자사가 표방하는 핵심가치를 위반한다면, 결국 소비자와 직원 양쪽 모두로부터 질책을 받게 될 것이다. 3.0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은 고객과 직원들 모두 자사의 핵심가치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실천과 행동양태를 통해서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Chapter5-협력사들에게 가치를 어필하라
이제 시장 최대의 가치는 선진 시장에 있는 게 아니라, 기술 수용이 아직 주류를 이룰 정도의 잠재력에는 미치지 않은 개발도상 시장에 존재한다. 개발도상 시장은 기존과는 다른 비즈니스 접근방식을 요구하고 있으며, 따라서 전통적인 유통 방식이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 이러한 시장에는 사회문제와 경제문제, 환경문제가 만연해있어 어떤 기업이든 새로운 유통망을 구축하려면 이런 문제들부터 다뤄야 한다. 결국 미지의 영역에 진출하는 기업들은 새로운 파트너들과 협력할 수밖에 없는 입장인 것이다. 3.0시장에서 채널파트너 선정은 ‘목적-아이덴티티-가치’를 서로 거울에 비추듯 맞춰보는 과정을 필요로 한다. 이는 결국 자사와 동일한 ‘목적-아이덴티티-가치’를 가진 파트너를 선택해야 한다.
Chapter6-주주들에게 비전을 어필하라
2008년 9월, 리먼브라더스가 무너졌다. 리먼브라더스는 1930년대 대공황을 버텨내고 158년 동안이나 존속한 기업이다. 그러나 금융위기 환경 하에서는 13개월을 넘기지 못했다. 콜린스의 주장에 따르면, 성공한 기업들은 종종 오만해져서 자신들이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고, 공격적으로 무모한 성장을 추구한다. 몰락의 초기 경고 신호를 발견하지만 그것들을 무시하고, 마침내 그들의 실패가 만천하에 공개되면, 개선하지 못하면 결국 파산하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바이오테크 시대를 읽고
- [영화평,] 영화평- `타인의 삶`을 보고...
- [감상문]타인의 삶
- 가족 을 읽고 나서 가족 줄거리 가족 독후감 가족 느낀점 가족 감상문
- 가족 존 브래드쇼 John Bradshaw 저 가족 줄거리 가족 독후감 가족 느낀점 가족 감상문 가족 내용 가족 요약 가족 서평 가족 독서 감상문 가족 독서보고서
- 영화 <밀양> 분석
- 밀양 영화 분석
- 영화 밀양 감상문
- [맥베스, 맥베드] 맥베스 감상 및 분석
- [[서편제 감상 및 분석]]서편제 영화감상문,임권택 서편제 감상문,서편제를 보고,서편제 줄거리,분석,서편제 독후감,소감문,감상평,해석,,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