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 조선전기 문인유형
II.본론
1.시문학의 비교
1.1 비평과 창작
1.2 서거정과 김시습의 문학관
1.3 한시 작품
1.4 의의와 한계
2.설화와 소설의 비교
2.1 설화와 소설의 장르 개념
2.2 태평한화골계전과 금오신화 창작의 계기
2.3 해학과 비극
2.4 문학사적 의의
3.서거정과 김시습의 사상적 차이
III. 결론
1.현대적의의
2.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무릇 작문에서는 허식으로 말을 많이 하려 하지 말고 다만 실속 있는 내용을 전개하여 처음과 끝이 일관될 뿐 아니라 자자구구마다 정성 어린 향기를 발산해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 것입니다. ”
鼠有戴冠者 갓 쓰고 다니는 쥐 떼들이여
主家貓甚仁 주인집 고양이가 너무 어질다
徒懷秦李嘆 편안한 쥐의 신세 그리워하고
未有漢張嗔 쥐를 보고 욕해도 헛된 일일세
白晝財生脛 대낮에고 재물에 발이 생기고
黃昏錢有神 해가지면 돈에는 귀신이 붙어
人皆永某氏 사람들 아무개는 모두 오래도록
虛宿下臨身 헛되이 빈집을 지키고 있네
<社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