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관중을 증가시키기 위한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제제기 및 선정이유
2.마케팅 방안 및 기대효과
-대세는 어플!
-여성고객을 잡아라!
-새로운 소비 플랫폼!
- 본문내용
-
출범 이래, 모기업의 홍보수단으로 구단설립 및 운영
국내 프로구단들의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 시점
관중들을 위한 경기장 내, 외 컨텐츠의 부족
마케팅 전략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기반의 플랫폼 개발의 필요성
늘어나는 여성 관중
스마트 폰 가입자 500만 명…전체의 10%
스마트 폰 전성시대다. 스마트 폰 가입자 500
만 명 시대가 다가왔다. 지난 7월 300만 명을
돌파한 뒤 불과 석달 만에 200만 명이 더 늘어
났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 폰 가입자는
480만 명이다. 통신사 별로는 SK 텔레콤 270
만 명,KT 180만 명,LG U+(유 플러스)가 30
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하루 2만~3만 명씩 가입자가 늘어나는 것을
감안하면 10월 안에 500만 명 돌파가 확실시된다.
“2008년 6월 의무약정제로 2년 가입한 사람
들의 약정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내년에는 스마
트 폰 판매량이 1000만대에 이를 것”이라
전망했다.
프로그램 수행 방법
- 신청하는 모든 여성에게 지원자격 부여
총 30명을 모집, 두 팀(분반)으로 나누어 시행
프로그램은 5주로 나누어 반복 수업을 통해 학습,
미니 게임으로 실전 연습, 후 평가 (선수들과 감독, 코치의 지도를 받음)
5주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후 1개월 뒤 위의 방법으로 매회 기수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회원들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함)
프로그램 유지 방법
- 프로그램을 수료한 우수선수를 통한 팀을 구성 - 여성 미니 야구리그를 창단
야구 리그 창단을 통해 매 년 1회 이상의 리그전 경기추진
프로그램이 종료 후에도 꾸준한 staff 들과의 연습 기회 제공
리그에서 우승 한 팀에게는 상금과 야구용품 지급
업무 협조 사항
야구장 확보가 최우선 과제이므로 야구장 사용과 장비 구입에 업무 협조를 필요로 함
- 참고문헌
-
프로스포츠 사업 변화가 필요하다(유재훈, LG경제연구원)
프로스포츠 클럽 수익 모델을 재정립 하라(이상규, LG경제연구원)
월간 baseball classic 3월 ~ 11월
네이버 블로그 – 바다를 건너며
트위터 - @espnzone
프로야구 8개 구단 홈페이지
한국야구위원회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구, 농구기술] 농구 A+ 완벽정리(농구의 기원과 전술 및 농구의 기술과 규칙)
- 1910년대의 건축
- 미용경영학_미용서비스의 SNS홍보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제시하고, 향후SNS홍보 활성화를 위한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 모발의 발생과 종류
- 모발관리의 이해
- [패션과 사회] 상황별, 이미지별, 체형별 코디네이션
- 배구수업지도안 전체(수행평가,형성평가,총괄평가)
- 라켓스포츠 테니스의 경기규칙
- [웨이트 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
- 체육사_우리나라 스포츠의 도입(농구, 배구, 축구 등 스포츠 종목 중 선택1)에 대해 작성하시오 (야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