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년대 시인론 레포트
미학에 도달하고자 하는 욕구로 읽혀진다. 온통 낯선 비유와 묘사로 시적 대상이 재약호화되어 있는 것도 이를 강하게 근거한다.박형준 시의 뿌리 깊은 정조는 추억과 상처에서 오는 쓸쓸함이다. 그는 유년 시절의 가족에 대한 기억과 가난, 연민과 서러움이 서로 엉키면서 저녁의 어두운 그림자처럼 그의 시 세계를 감싼다. 그는 아침보다는 저녁, 미래보다는 과거, 생성보다는 소멸, 희망보다는 절망을 노래한다. 그의 이러한 부정적 세계관에의 몰입
- [전산] 응용통계-다변량분석-범주형자료분석
미학 미학개론:중세/르네상스/고전/아카.zipren art1172.zip 장식 신라의 황남대총.zipren art1171.zip 공예 고딕을 중심으로 본 스테인드글래스.zipren art1170.zip 공예 청자의 문양 및 장식기법.zipren art1169.zip 미학 디자인 개발 지원제도.zipren art1168.zip 미학 동양의 예술/한국춤.zipren art1167.zip 의류 1960년대 히피 문화가 패션.zipren art1166.zip 미학 묘기주머니에서 나온그림.zipren art1165.zip 예술철학 인간의 정서와 웃음.zipren art1
- [중국문화] 중국의 색채론
2005. 연세대학교 대학원연상원. 음양오행으로 본 체질.1996. 서울 : 다나. 李廷植. 五色을 둘러싼 中國人의 色相觀과 그 習俗.호남대학교. 전인초. 중국신화의 이해. 2002. 아카넷정원지. 중국 경극의 종합예술성. 고전희곡연구 제6집 (2003. 2) pp.121-148조득창. 20세기 전반기 중국 경극형식(京劇形式)의 변모양상 연구.中國語文論叢 제26집 (2004. 6) pp.317-339차미경. (상징의 미학) 경극 .2005. 서울 : 신서원영화 《영웅》영화 《붉은 수수밭》영화 《홍등》
- [인문사회] 영국문학개관
미학적인 입장에서 보더라도 그들이 추구한 형식은 그들의 인식과 밀접한 관계를 가질 수밖에는 없다. 여기서 지칭하는 전통극은 사실주의다. 이 둘의 비교는 부조리의 연극적 가치를 평하는데도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우선 구성적인 면에서 전통극이 Story와 Plot을 중요시 여기는 것에 반해서 부조리는 일정한 Story와 Plot이 없다. Story와 Plot은 직선적 시간을 가진다. 또한 그 시간의 선상 위에서 인과율을 가진다. 그리고 인과법칙은 논리성을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나온다. 담력은 곧 용기다 . 사람은 용기가 있고 마음은 치밀해야 한다. 마음만 크고 용기가 없어서는 아무 일도 하지 못한다. 또 지혜는 풍부해야 하지만,행동은 방정하여 선과 정의를 실천해야 한다.아는 것이 적으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고,행동이 방정하지 못하면 불의를 저지르기 쉽다. 戰國策(전국책)에는 『難(난)을 극복하는 데 용기로 써 하고,難을 다스리는 데 智(지)로써 한다』라고 적고 있다. 筍子(순자)도 『죽음을 소중히 여기고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