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 문화] 그리스 음식의 영양학적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그리스 요리 선정 배경
-그리스 국가 소개
-그리스 식문화의 특징
1) 지역별로 고루 발달된 식문화
2) 그리스인의 자부심
3) 그리스 테이블 이야기
-영양학적 가치
1) 신선하고도 품질 좋은 재료
2) 발효식품
3) 심혈관계 질환, 암 예방에 좋은 건강식
-시식 내용과 평가
-느낀점
본문내용
1) 신선하고도 품질 좋은 재료
우선 채소와 허브를 예로 들자면, 건조한 기후 때문에 그리스에서는 채소를 온실 재배하는 일이 흔치 않다. 따라서 대부분의 채소는 자연 상태로 재배되므로 맛과 풍미가 매우 뛰어나다.
또한 어린 양과 염소의 경우 자유롭게 방목되고, 목초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고기의 육질은 세계 어느 곳 보다 독특한 맛을 낸다. 에게해와 이오니아해는 바닷물이 투명하고 맑으며 어류 또한 풍부하고 맛이 좋다.

2) 발효식품
건강 전문지 <헬스>는 ‘세계 5대 건강 음식'으로 스페인의 올리브유, 인도의 렌틸콩, 일본의 콩 요리, 한국의 '김치'와 함께 그리스의 요구르트를 선정했다.

3) 심혈관계 질환, 암 예방에 좋은 건강식
그리스 음식은 재료의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 야채와 생선, 식물성 기름을 중심으로 하는 자연식이 다른 지역에 비해 무척 발달되어 있다. 건강자연식의 음식이 전 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전통적인 지중해 식단이 심장 질환, 암 등 질병의 발병 확률을 낮추고 수명을 연장 한다 연구가 발표되면서 그리스의 음식이 건강식, 장수식단으로 부쩍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식 내용과 평가

우리 조는 이태원에 위치한 그리스 음식점 ‘산토리니’에 가서 그리스 음식을 시식하였다. 그리스 음식점은 국내에 많이 있지는 않고 이대 부근의 기로스와, 홍대 근처의 그릭조이 정도가 알려져 있다. 그 중 가장 맛이 괜찮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산토리니에 가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맥도날드 글로벌 경영전략
  • 전략2. 현지화 전략 1) 생각은 글로벌하게, 행동은 지역 현실에 맞게(Think globally, Act locally)2) 현지적응의 성공① 최대한 현지인 고용 ② 메뉴의 차별화③ 맥도날드 햄버거의 치밀한 판매전략3. 성공사례① 인도네시아 ② 홍콩 ③ 중국 Ⅳ 시행착오 및 실패사례- 상대국의 문화, 환경을 이해하지 못함으로써 실패1. 독일2. 영국 3. 스웨덴 4. 브라질 - 브라질 식습관에 대한 맥도날드의 도전Ⅴ 패스트푸드 1위, 그러나 위기에 처한 맥도날드

  • 각국의 식생활 특성 및 비만발생과의 관련성
  • 음식물이다. 의복주거환경 및 기타의 여건은 적합치 못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으나, 음식물은 생명유지의 기본이 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매일 매일 필요하고 그 내용이 적절하여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물을 얻기 위하여 인간은 잉태되면서 부터 부단히 노력해 왔으며, 식생활은 원초적이고 필수적인 조건으로써 인류의 문화를 규정하여 왔으므로 식생활과 관련한 역사는 문화사의 한가닥으로 다루어져 왔다. 또

  • [환경] 웰빙으로서의 채식
  • 그리스 철학자 피타고라스는 모든 생명은 친척이다. 모든 것은 회귀한다면서 육식을 거부했고, 플라톤 레오나르도 다빈치 톨스토이 간디 등도 지성의 이름으로 베지테리안의 삶을 수용했다. 끼니때마다 유기농 음식을 먹고 매일 요가를 하고 주말마다 온천을 찾아다니는 것이 웰빙은 아니다. 차 한잔을 마시더라도 편안한 자세로 명상을 하며 음미할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웰빙인 것이다. 웰빙이 점차 상업화에 물들어 가는 것이 안타깝기는 하지만

  • [문화경제] 한식의 세계화 진출
  • 음식에 대한 국경이 사라지고 있을 뿐 아니라 다국적 음식이 이미 세계 주요도시에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국가별 전통음식을 새로운 음식으로 응용하거나 퓨전화시켜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국내 외식시장에도 이 같은 형태의 다국적 음식과 퓨전식 외식사업이 발빠르게 출현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국가별 전통음식인 에스닉 요리가 각광받고 있다. 에스닉 요리는 희소성 때문에 신선함을 주면서 그 민족의 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 [술의역사와종류]술에 관한 모든것
  • 음식점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북경대학에 도착하자 여느 도심의 번화가처럼 많은 행인과 차량이 엉켜 있었고 주점, 차나 기념품을 파는 가게, 사진점 등이 빼곡히 상가를 형성하고 있었다. 그러나 한국의 대학가 앞처럼 유흥시설, 옷가게, 술집 등으로 현란한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다. 우리는 북경대학 앞 한 주점에 자리를 잡고 원조(?) 짜장면을 먹으면서 술에 관한 많은 문화적 차이를 확인하는 긴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맨 처음 내가 가장 궁금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