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문학작품을 활용한 영어수업의 몇가지 접근법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n overview
2 A language-based approach to using literature
3 Stylistics in the classroom
4 Literature as content : How far to go?
5 Literature for personal enrichment : Involving students`
6 The role of metalanguage
본문내용
▶ 문학을 활용한 언어수업이 이루어지는 교실에서 사용되고 있는 책에서 발췌된 내용들을 살펴보자.
A. 신중하게 선택하기만 한다면, 시는 우리의 문화적 배경이 어떻든 보편적인 주제들을 전개시킬 수 있고
따라서 학생들만의 고유한 반성적 사고를 유발하는 강력한 자극이 될 수 있는데, 그것은 더 성숙하고 생산적인 집단 토의를 이끌어 낼 것이다.

B. 문학작품을 읽는 것은 학생들에게 영미문학의 개관을 제공한다. 이는 그들에게 문학사, 위인전기, 장르 의 차이점, 기술적인 전문 문학용어, 그리고 문학 비평에 대한 도움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실제로 그들이 어려운 글들을 읽는 것을 지원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C. 'The web of world'는 학습자들이 영문학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것을 도와줄 것이다. 또한, 교실에서 종종 능동적인 집단 활동 및 짝 활동을 하게 만드는 다양한 학습 전략과 연습문제들을 활용하는 것을 통해서 그러한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은 특별히 작품의 문체, 효과, 기술 등을 이해하는 것과 관련 이 있는 언어에 중점을 맞추었다. 주된 목적은 학생들이 문학작품을 읽고 감상하기 위한 기초로써 언 어에 대한 반응을 활용하도록 돕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종교와여성] 가톨릭과 여성
  • 문학과 지성사.Barnstone. Willis (1994), (The)Other Bible. 이동진 역,「숨겨진 성서」, 서울: 문학수첩.Kaari Utrio(2000), A History of the Eve. 안미현 역,「이브의 역사」, 서울: 자작.MacHaffie. Barbara J.(1995), Her story:women in Christian tradition. 손승희 역,「기독교 전통 속의 여성」,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Peter Akpoghiran (1995), Ministering to Post-Abortion Women, The Priest 51. 엄재중 역 (1995) 낙태한 여성들에 대한 사목적 배려, 「사목」201. Ruiz de Medina, Juan G, Origenes de la Iglesia Ca

  •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 수업은 하루에 5시간, 한 주에 5일간 운영된다. 또한 10학년을 끝낸 학술적 영재 청소년을 위한 3주간의 고급 과정도 있는데, 개설 교과는 AP영문학, AP언어와 작문, AP유럽사와 수학, 과학 등이다. 콜로라도주의 덴버대학교는 록키산 영재탐색(Rockey Mountain Talent Search: RMTS) 프로그램을 3주간의 다양한 속진 코스로 고등학생에게 제공한다. 개설 과목은 수학, 과학, 국제 관계, 문학 등이다. 3. 지역공동 영재교육 세부 운영 방안영재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원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을 위한 목록도 선정 ■ Literature for History-Social Science: K to 8 (1991: 46배판 128쪽)ㅇ 역사 및 지리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독서 목록을 학년별, 주제별로 정리한 목록사회과 학습과 문학 지도의 통합적 접근으로 볼 수 있음역사 학습 내용으로서의 각 시기에 쓰여진 작품과 그 시대에 관한 작품을 포괄하고 있음 (특히 historical fiction을 많이 포함하고 있음) 작품(literature)의 범주는 매우 포괄적인 의미로 해석됨 (픽션,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문학이다 등을 권하며, 또한 과학자의 생애를 소개한 자서전류는 과학을 해나가는 태도를 정립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을 줄 것이다.Ⅲ. 독서와 도서관옥현진(풍생고등학교)1. 도서관의 역할2. 우리 학교 도서관3. 우리 지역의 도서관4. 도서관 자료의 종류와 분류5. 도서관 자료의 이용 방법6. 학교 도서관을 이용한 모둠 수업학생들이 책을 읽지 않아서 걱정이라는 목소리가 높다. 또, 출판문화의 미래가 어둡다는 말도 있고, 문학의 위기란 말도 생겨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을 위한 목록도 선정 ■ Literature for History-Social Science: K to 8 (1991: 46배판 128쪽)ㅇ 역사 및 지리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독서 목록을 학년별, 주제별로 정리한 목록사회과 학습과 문학 지도의 통합적 접근으로 볼 수 있음역사 학습 내용으로서의 각 시기에 쓰여진 작품과 그 시대에 관한 작품을 포괄하고 있음 (특히 historical fiction을 많이 포함하고 있음) 작품(literature)의 범주는 매우 포괄적인 의미로 해석됨 (픽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