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조작적 조건형성원리를 이용한 행동 수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행동 수정에 대한 개관
2.조작적 조건화의 기본 원리
3.행동 수정 기법 및 적용
- 본문내용
-
: 일시적으로 행동의 빈도, 지속시간, 강도 등이 증가
촉진법
:학생이 목표행동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학생에게 보조적인 자극을 제공하는 행동수정기법.
용암법
:촉진법을 점차 감소시키는 것. 즉, 보조적인 자극 없이도 목표행동이 일어날 수 있게 하는 행동수정기법.
차별 강화
:바람직한 목표행동을 증가시키고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강화와 소거를 응용하는 행동 수정 기법.
제로 행동 차별 강화
: 일정 시간 동안 문제행동이
발생하지 않으면 강화
저빈도 행동 차별 강화
: 문제행동이 낮은 비율로
발생하면 강화
상반 행동 차별 강화
: 문제행동의 정반대의
행동을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