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과학교육계획안] 만5세 요리활동, 요리수업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3B)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교통기관’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일일교육 계획안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C)만3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
- 교과교육론3C)누리과정의생활주제 1개자유롭게 선택하고만4세를 대상으로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 작성제출0k
- 교과교육론3A)누리과정의생활주제1개 자유롭게 선택하고만5세를 대상으로월간교육(보육)계획안주간교육(보육)계획안일일교육(보육)계획안작성제출0k
-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목차
-
조/ 날짜
대상연령
활동명/유형
집단형태
활동목표
개념
도입
-비밀상자-
(5분)
전개
-재료 탐구하기-
(3분)
전개
-재료 탐구하기2-
(3분)
전개
-고구마 경단 만들기-
(15분)
마무리
(5분)
평 가
- 본문내용
-
C(호인):(가루를 가리키며)이거요!
T: 어떤 맛이 났나요?
C(호인): 고소했어요. 근데 다른 것들보다 딱딱했어요.
T: 그랫군요. 친구들~ 호인이가 먹어본 가루는 고소한 맛이 나고,
딱딱하고, 색깔은 갈색빛이 나네요. 이 가루는 어떤 가루일까요?
C(아영): 땅콩이에요! 우리 아빠가 땅콩을 좋아해서 알아요!
T: 맞아요! 이건 땅콩을 빻아서 만든 땅콩가루에요.
친구들 말대로 고소한 맛이 나서 경단에 예쁘게 꾸며주면 정말
맛있는 경단이 될 것 같네요.
이번엔 다른 가루들을 볼까요? 이 노란 가루는 어떤 가루일까?
C(지선): (카스테라를 만지며)이건 부드럽고 폭신폭신해요
C(나래): (카스테라를 맛보며)이거 우리엄마가 사왔던 케이크 빵이랑 맛이 똑같아요!
T: 지선이랑 나래가 잘 말해 주었어요.
(카스테라를 보여주며)이 가루는 카스테라 빵으로 만든 거랍니다.
C(미순): 우와 이걸 어떻게 만드는 거예요?
T: 이렇게 큰 카스테라빵을 이렇게(체에 가루를 낸다) 체에 움직여주면 노란 가루가 나오게 되는 거에요. 그럼 우리 친구들도 한번 만들어 볼까요?
C: 네!
-유아들이 스스로 가루를 내어볼 수 있도록 한다-
C(아영):우와~ 이렇게 큰 빵이 조그마한 가루로 변했네! 신기하다!
선생님 그럼 다른 것들도 이렇게 큰 거에서 조그마하게 변한 거에요?
T: 맞아요. 우리 아영이가 잘 알고 있구나. 이 검은 가루는 어떤 것이 작게 변한 것인지 한번 맛을 볼까요?
C(혜진): 아 달다~ 이거 어디서 먹어본 거 같은데...?
아! 선생님 이거 과자 아니에요?
T: 맞아요! 이건 우리 친구들이 먹었던 검은 과자에요.
C(혜진): 나 이 과자 정말 좋아하는데~
선생님 저 이걸로 경단 만들어 볼래요!
T: 그래요 이제 우리 친구들이 맛본 재료들로 맛있는 경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