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비판적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택중심 교육과정 개념
2.선택중심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3.선택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조의 의견
- 본문내용
-
학생들이 과목 하나하나를 선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과목들이 유의미하게 묶인 과정을 선택하게 하는 것
사회적 변화와 요구를 예측,
안정적인 대책수립
과원교사 부전공 이수
비전임 교사 임용
인근 학교와의 긴밀한 협조
(반대) :
선택중심 교육과정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라는
좋은 목적 갖고 있기는 하지만,
한 학년당 200~300명으로 구성된
현재 학교 환경과
그에 따른 과중한 행정적 절차가
학교에 압박이 된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득보다는 실이 많은 교육과정이라는 생각이 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