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정보학] 초등학교 도서관 일반현황(신서&매호초등학교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구 신서초등학교
2. 대구 매호초등학교


III. 결론

본문내용
(1) 자료의 규모

① 장서량
약 만 5천 권

② 각 주제별 자료분포
문학류→ 역사류, 과학류




③ 자료구입비

④도서 구매
- 담임선생님의 추천도서

- 학부모의 도서요구고려

-시간표로 활용수업이 짜여있음
-주체:학생&담임선생님
-사서선생님은 필요한 책이 있는 곳만 알려줌
7) 인력
-도서관 담당 선생님/ 비정규직 사서

(1) 개방시간
월~금 오전 08:30 ~ 오후 4:30
토요일 오전 08:30 ~ 오후 12:40

※ 이용시 유의사항

- 대출할 때는 본인의 대출증을 가져옵니다.
- 귀중본, 만화류, 정기간행물은 대출을 하지 않습니다.
- 반납 날짜를 어길 경우, 그 기간만큼 대출을 중지합니다.
- 책을 잃어버린 경우는 바로 알려야 연체일이 줄어듭니다.
- 읽어버리거나 훼손한 책은 현재 가격으로 변상하여야 합니다.
- 읽은 책은 서가의 원래 위치에 꽂아 둡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치료] 초등학교에서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프로그램 연구- 5,6학년을 대상
  • 학교도서관의 현황을 조사, 분석한 후 현실 진단을 바탕으로 독서치료 서비스 개발 방안을 자료, 치료자, 치료 대상자, 독서치료의 절차 측면에서 논의하였다.4. 연구 방법론이 연구를 위해 문헌연구와 기록 분석, 면담의 3가지 방법을 사용한다. 문헌 연구를 통해 서는 독서 치료와 관련된 이론들을 분석하고, 기록 분석을 통해 독서 치료와 관련된 문서, 논문, 도서, 통계 등의 자료를 분석하여 현재 초등학교 교실에서의 독서 치료 상황을 인식하

  • [사서교직론] 제7차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
  • 目 次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 1. 서론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2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22. 학교도서관의 이론적 배경 2.1 학교도서관의 개념 22.2 제 7차 교육과정의 개요 및 특징 32.3 제 6, 7차 교육과정의 비교

  • [문헌정보학] 독서치료에 대한 사서들의 인식과 나아갈 방향
  • 학교 4%, 사서양성기관 11%, 외부 교육기관 67%, 기타 18% 로 나타났는데, 여기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한 사서들이 사서양성 기관이 보다 외부 교육기관을 통해 더 많은 교육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그만큼 현재 우리나라에서 독서치료 관련 교육기관 체계가 확립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으론 우리나라 독서치료와 관련된 교육기관이 열악한 실정에 놓여있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또한 사서들이 독서치료를 받게 된 동기를 보면 28명중에 교육

  • [미디어센터] 미디어센터의 함의, 설립, 필요성과 미디어센터의 현황, 이용상 어려움, 문제점 및 미디어센터의 성공적 운영 방안 분석
  • 도서관을 운영할 전담 사서교사의 확보다. 지금처럼 일반 교사가 돌아가면서 도서관을 맡는 식으로는 앞으로 도서관에 유입된 엄청난 양의 정보를 효율 적으로 관리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자칫 막대한 투자를 폐장시켜 버릴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교육부는 이를 위해 올해 총무처 재경원과의 협의를 통해 내년 도서관 시범 운영에 필요한 전담 사서교사 19명을 1차 확보했으며, 전국 36학급 규모 이상 초등학교와 24학급 규모 이상 중등학교에 배치할 총 3

  • 역사교사의 정보 요구와 추구행태에 관한 연구
  • 문헌정보학적 관점실질적인 연구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제껏 연구되어온 역사교사들의 정보 이용 및 추구행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정경희(2007) 정경희, 2007, 고등학교 역사교사의 기록물 이용행태 사례 연구-지역 역사교사모임을 중심으로-,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v.38, n4, pp.377-396는 고등학교 역사교사의 기록물 이용행태에 대한 사례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 연구는 초․중등학교의 교과과정 중 역사교과에 기록물이 활발히 이용될 것이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