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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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


Ⅰ. 미국의 전반적인 국가현황
1) 미국의 개요
2) 미국의 경제상황
3) 문화적 특징
4) 미국의 10대 관광명소


Ⅱ. 미국 대표팀의 후원기업 1) 미국 대표팀의 공식 후원 업체 곳


Ⅲ. 미국의 역대 월드컵 전적 및 예산 성적
1) 월드컵에서의 미국팀의 현재위치
2) 역대 월드컵에서의 미국전적
3) 2010 남아공월드컵 북중미 예선전적


Ⅳ. 대표팀 소개 및 전력 분석
1) 감독 및 선수단 소개
2) 포지션별 전력 분석


Ⅴ. 2010 남아공월드컵 미국팀 예상 성적
본문내용
Ⅱ. 미국 대표팀의 후원 기업

1) AT&T (에이티엔티)
- 미국 최대의 전화회사
- 미국 축구대표팀의 공식 원거리 통신 스폰서
- 축구팀 후원과 함께 팬들에게 이벤트 제공

2) Budweiser (버드와이저)
- 앤호이저 부시에서 생산하는 맥주 브랜드
- 미국 맥주판매의 50% 차지
-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및 공식 맥주업체 지정
- 축구에 대한 확고한 지원의지
-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스폰서

3) Jose Cuerbo (호세 쿠엘보)
- 세계 1위 데킬라 브랜드
- 국내 데킬라 시장에서의 점유율 : 70%
-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스폰서

4) Nike (나이키)
- 미국의 스포츠용품 제조회사
- 경쟁사 : 아디다스
- 세계적 축구 스타들을 통한 마케팅 및 엠부시 마케팅
-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스폰서
- 한국, 브라질, 포르투갈, 네덜란드, 슬로베니아, 호주, 세르비아, 뉴 질랜드 후원


<피파 월드컵 공식 후원은 왜 항상 아디다스일까? 나이키는 왜?>

항상 월드컵이 되면 아디다스는 새로운 공인구를 내놓으면서 시작합니다. 1970년부터 피파 공식 공인구로 아디다스만 사용되었습니다. (1966년도 제외) 그 이후로 지금까지 피파 공식 공인구는 아디다스에서 독점하다 시피 했습니다.
그 이유는, 1970년대 피파에서 재정난에 허덕이고 있었고, 그 때 아디다스에서 도움을 손길을 뻗었었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월드컵의 공식 후원자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그럼 나이키는 뭘 하고 있었을까요? 그 당시, 나이키는 축구에 관심이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디다스가 축구 시장을 잠식할 동안, 나이키는 1994년 미국월드컵을 기점으로 축구에 대한 마케팅과 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998년 월드컵에서 나이키는 앰부시 마케팅을 통해, 최저 비용으로 최대의 광고 효과를 낸 적이 있습니다. 나이키는 프랑스월드컵 당시 파리는 물론이고 경기가 열리는 곳곳에서 나이키존을 설치하여 마치 월드컵 공식 후원사가 나이키인 듯한 착각에 빠지게 했습니다. 실제로 이곳에서 올린 이미지 효과나 매출도 엄청났습니다. 물론 대회 후 전체적인 판매량이나 기업 이미지 평가에서는 아디다스가 조금 앞섰지만 투자 금액 대비에서는 나이키가 월등한 우위에 있었습니다.

나이키는 2002 한일월드컵에서도 스타마케팅으로 엄청난 효과를 보았으며, 계속 진행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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