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호감의 법칙 사례와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호감의 법칙 설명
2.법칙의 사례
3.대응전략
4.대응 사례
5.현 시대에서 바라보는 법칙의 의의
본문내용
문근영과 서우는 같은 목적을 가지고 상대에게 다가가지만,
문근영 - 자신의 목적을 바로 표현
서우 – 먼저 상대방과의 관계를 언급하며 호감을 갖게 한 후, 요청
요청의 결과 : 문근영은 상대에게 반감을 얻었고, 서우는 호감과 요청의 성공을 함께 얻을 수 있었다.


우리는 잘생긴 사람한테 무의식적으로 끌린다


후광효과(Halo Effect)
- 어떤 사람의 긍정적인 특성 하나가 그 사람 전체를 평가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효과


롯데 카드


부산 지역 광고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제리 로이스터 감독
부산의 소비자들을 겨냥해 익살스런 방언 구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의의가 있다. 나아가서는 한국어를 못 하는 한국 사람이 있어도 되지 않겠는가 하는 의견도 지극히 옳은 말이다.언어학에서 피진, 크레올이라고 불리는 말이 있다. 동남아나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현지인이 백인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백인이 하는 말을 현지의 말 식으로 간략화 시킨 것이 피진이다. 예컨대 영어에서 변화된 말은 피진 영어와 같이 부른다. 피진이 그대로 자기들의 모어로 정착되면 크레올이 된다. 이러한 말들은 현지 언어와 백

  • [학사][외식경영] 패밀리레스토랑의 한국형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한국의 문화적특성에 대한 고찰
  • 심리학적 분석』, 중앙대 박사학위 논문, p. 10문정임(1994), 『해외 마케팅전략의 문화적 환경에 대한 고찰』, 숙명여대 석사학위 논문, p. 7박혜송(2002), 『외식업의 고객 관계 마케팅에 관한 연구』, 경기대 석사학위 논문, p 11조창열(1999), 『한국외식산업의 경영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서강대 석사학위 논문, p. 21한가현(2001), 『패밀리 레스토랑의 차별화 전략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연구』, 한양대 석사학위 논문, p. 2■ 학술지 및 정기 간행물

  • [성적소도구광고]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 쉽다. 그러므로 매력적이고 성적이라고 인식되어지는 모델을 쓰되, 너무 노골적이거나 완전 나체, 부분적 나체인 모델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광고가 마케팅수단 외에도 문화적 산물임을 인식하고 성적소구광고가 사회에 파급되는 영향력을 감안하여 인간 심리를 중심으로 에로티시즘 표현에 질적 향상을 꾀해야겠다. 이러한 광고들이 더욱 설득력 있고 호감을 줄 수 있는 광고로서 광고 본래의 기능을 최대한 살릴 수 있을 것이다.

  • 로열티프로그램,로열티프로그램성공사례,로열티프로그램목적및정의,Loyalty Program 성공사례,Harrahs 카지노,Hilton 호텔
  • 법칙’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즉 고객이 왕이다.라는 말은 틀린 말이고, 왕과 같은 고객도 있다.가 정확한 말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높은 수익성을 가진 고객은 철저히 관리하고, 손실이 낮은 고객도 프로세스 개선, 관계성 개선, 가격 변경 등을 통하여 돈이 되는 고객으로 바꾸어야 한다두 번째 전략은 고객 유지 전략이다. 만족 고객의 경우 재구매를 하며, 구입 금액이 크고, 잠재 고객에게 입소문을 낸다는 특징이 있다. 더군다나 기존 고객을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사례분석 전문가☞prologueⅠ.‘e-편한세상’ 선정과 조사방향1. 아파트 시장의 발전과 브랜드 도입2. 조사의 방향Ⅱ. 모기업소개 - 대림산업㈜1. 경영이념2. 회사 연혁3. 수상 경력4. CI(Corporate Identity)Ⅲ. Marketing ObjectivesⅣ. SWOT Analysis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Ⅴ.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Ⅰ. 브랜드의 의의와 브랜드 전략 1. 브랜드의 의의2. 브랜드 확장3. 브랜드 가치 측정 4. 아파트 업계에서의 개별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