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심리학] 실험을 통한 심리적 위약(플라시보placebo)효과와 후각반응의 상관관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구 배경
2.연구 목적 및 가설
3.연구 방법
4.예상 결과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연구 목적
→ 인간의 후각이 즉각적인 후각조장원 이외에 여타의
심리적 요인들에 반응하는가.
* 후각 정보 ☞ 향수
생물학적·절대적? Or 심리적·상대적?
가설
→ 사람은 후각적 반응에 있어서 후각 이외의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① 첫 번째 실험에서 쓴 4개의 향수에
대한 광고이미지와 문구 보여줌,
각 향수에 대한 리뷰.
② 시향지를 맡아보게 한 후,
느낌 작성 * 향수 이름 노출, 4개 향수의 시향 순서는 첫 번째 실험과 상이
Q.1 이 향수에 대한 느낌을 찾아서 고르시오.
A.강인함 B.신선함 C.열정적인 D.고급스러움 E.자유로움
F.야성적 G.시원함 H.싱그러움 I.따뜻함 J.냉정함
Q.2 이 향수를 사용할것 같은 느낌의 남자를 고르시오.
A.강동원같이 신비한 남자 B.다니엘 헤니같이 여행을 즐기는 남자
C.유지태같이 부드러운 남자 D.이정재같이 클래식한 남자
E.류승범같이 캐주얼한 남자 F.차승원같이 강렬한 남자
G.이서진같이 럭셔리 한 남자 H.탑같이 냉정한 남자
I.차태현같이 유쾌한 남자 J.이선균같이 깔끔한 남자
K.최민수같이 터프 한 남자
- 참고문헌
-
*외국 저서
Avery Gilbert. What the Nose Knows. 2008. 이수연 역. 『왜 그녀는 그의 스킨 냄새에 끌릴까』. 21세기 북스. 2009.
*논문
김용숙. "남성들의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향수 구매 및 사용행동". 한국생활과학회/한국생활과학회지(충북가정학회지). 2009
김유진. "향수제품 디자인을 위한 색과 향의 교차-양상 연상관계". 한국감성과학회 /감성과학. 2008
이지현. "향수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해석". 한국광고홍보학회. 2006
여은아. "향수제품 소비 및 구매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대한가정학회/대한가정학회지. 2004
서찬주. "향수제품에 있어서 성적소구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남녀 성차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제 18권 5호. 2007
이귀영. "수도권 여대생의 향수 이용 실태 - 이미지와 향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지 제 1권 제2호. 2005
강승구, 김희경. "향수 및 향수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교차태도". 광고학연구 제 10권 제 2호.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