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 글쓰기 연습-독후감, 보고서 쓰기 및 다양한 글쓰기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독후감상문 쓰기
Ⅰ. 독후감상문의 정의와 작성법
Ⅱ. 문학 독후감상문
Ⅲ. 사회과학 독후감상문
Ⅳ. 자연과학 독후감상문
Ⅴ. 독후감상문 쓸 때 유의할 점
■ 보고서 쓰기
Ⅰ. 보고서의 의미
Ⅱ. 보고서의 종류
Ⅲ. 보고서 쓰기
Ⅳ. 보고서의 형식과 내용
■ 다양한 글쓰기
Ⅰ. 자기소개서
Ⅱ. 이력서
Ⅲ. 서평 쓰기
Ⅳ. 비평문 쓰기
Ⅴ. 대중문화 감상문
본문내용
Ⅲ. 사회과학 독후감상문 : 현실을 꿰뚫어보는 예리한 시선

1. 삼단구성으로 논지의 체계적인 전개
2. 책 내용에 대한 개요를 자신의 언어로 표현
3. 최근 사회에서 이슈화된 문제들과 접목
4. 사회과학 용어의 개념을 활용한 글쓰기
5. 사회과학 서적과 다른 장르의 예술 작품과 비교
6. 비판의식을 가지고 문제에 대한 대안 제시

※사회과학 서적이란?
우리가 사는 사회, 국가, 그리고 전 지구촌에서 벌어지고
있는 많은 사회 문제들과 현상들의 근본적인 발생원인과 역사적 진행과정,
그리고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IV. 보고서의 형식과 내용
1. 표지 : 제목-과목명-담당교수-제출일-소속-학번-이름의 순서
불필요한 장식이나 지나치게 화려한 색채의 사용 금지
보고서의 분량이 많지 않은 경우 목차를 표지에 기대할 수도 있음
2. 목차 : 분량이 아주 짧지 않다면 목차를 작성.
소제목과 함께 페이지도 제시
글씨형태 - 신명조, 글자크기 - 10p를 넘지 않도록 함
3. 본문 : 일반적으로 서론, 본론, 결론의 순서로 구성
1) 본문의 항목을 구분하는 방식
① 수문자식 - 보고서의 목차구성을 숫자와 문자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형식.
② 숫자식 - 보고서의 목차구성을 숫자로 하는 형식.
③ 장절식 - 보고서의 목차구성을 부호 대신 장과 절로 하는 형식.
4. 인용과 참고문헌
1)인용의 사례: 주(註)는 인용한 자료의 출처를 밝혀줄 경우 사용
각주(脚註) - 각 페이지 하단에 위치
미주(尾註) - 글의 끝에 위치
2) 주(註)와 참고문헌의 표기방법의 사례
① 단행본일 경우 : 저자 이름과 성, 서명(한글은 그대로 쓰거나 『』로 묶어
주고 영문은 이탤릭체로, 출판사명, 출판 도시와 연도, 페이지 순으로 적는다.
② 잡지의 경우 : 잡지명(이탤릭체), 권(호)no. (연도), 페이지 순으로 기재함.
논문의 페이지를 적고 인용한 페이지를 적는다.
(잡지명과 볼륨 no. 사이에 쉼표를 찍지 않음)
※인용은 가능한 한 짧게, 원문을 인용하는 것이 원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쓰기 요점 정리 1학기 기말대비
  • 제Ⅰ부 글쓰기란 무엇인가제1장 글쓰기의 의미와 과정1. 다음 중 ‘초메시지’에 속하지 않는 것은?(4-5면)① 눈빛과 얼굴의 표정 ② 말의 어조③ 몸짓 ④ 음성언어2. 글쓰기에 관한 다음 설명 중 맞지 않는 것은?(5면)① 글을 쓰고 읽을 때에는 언어 이외의 요소가 거의 개입되지 않는다.② 글로만 내용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극히 제한적이다.③ 공식적인 글쓰기에서 다양한 이모티콘의 사용은 허용되고 있는

  • [교과교육론] 독서교육
  • 글쓰기의 형질마저 변화시키고 있다. 그러 면서 디지털 시대는 전자 언어라는 디지털 코드에 충실한 언어를 생산해 냈다. 디지털 코 드로 쓰인 전자 언어는 컴퓨터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하여 텍스트 안에서 새 로운 암호들을 창출해 내고 있다. 이러한 문자 언어를 읽어 내는 능력이 필수적인 사회가 되어 가고 있다. 매체는 그 자체의 독특한 표현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메시지를 제시하 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표현 형태를 가지고 있다. 따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및 교사와 학생이 자율적으로 교육서비스를 공급하고 수요하도록 교육제도를 정비하는 것이다. 전체 학교가 사립학교가 된다면 교사도 일반 기업체와 같은 경쟁구조를 갖게 된다.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교사,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수업에 도입하는 교사, 다양한 수업방법을 도모하는 교사들은 스카웃 되는 현상이 생길 것이며, 교사 스스로 개발한 교재를 수업에 사용할 수도 있게 될 것이며, 현재 문제로 불거져 나온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보고서는 작품집으로 보관하게 한다.④창작한 곡중 선택된 곡과 1인1악기 연주자중 선택된 학생은 교내 예술제에 발표해 본다.다. 수행 평가 계획학기수행 평가 과제배점평가 방법성적 반영 시기1서술형 및 보고서20점보고서제출1학기 중간고사(100점)가창40점노래부르기감상40점서술형검사기악40점연주1학기말고사(80점)창작40점가락 짓기와 연주2서술형 및 보고서20점보고서제출2학기 중간고사(100점)가창40점노래부르기감상4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