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 글쓰기 연습-독후감, 보고서 쓰기 및 다양한 글쓰기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독후감상문 쓰기
Ⅰ. 독후감상문의 정의와 작성법
Ⅱ. 문학 독후감상문
Ⅲ. 사회과학 독후감상문
Ⅳ. 자연과학 독후감상문
Ⅴ. 독후감상문 쓸 때 유의할 점
■ 보고서 쓰기
Ⅰ. 보고서의 의미
Ⅱ. 보고서의 종류
Ⅲ. 보고서 쓰기
Ⅳ. 보고서의 형식과 내용
■ 다양한 글쓰기
Ⅰ. 자기소개서
Ⅱ. 이력서
Ⅲ. 서평 쓰기
Ⅳ. 비평문 쓰기
Ⅴ. 대중문화 감상문
- 본문내용
-
Ⅲ. 사회과학 독후감상문 : 현실을 꿰뚫어보는 예리한 시선
1. 삼단구성으로 논지의 체계적인 전개
2. 책 내용에 대한 개요를 자신의 언어로 표현
3. 최근 사회에서 이슈화된 문제들과 접목
4. 사회과학 용어의 개념을 활용한 글쓰기
5. 사회과학 서적과 다른 장르의 예술 작품과 비교
6. 비판의식을 가지고 문제에 대한 대안 제시
※사회과학 서적이란?
우리가 사는 사회, 국가, 그리고 전 지구촌에서 벌어지고
있는 많은 사회 문제들과 현상들의 근본적인 발생원인과 역사적 진행과정,
그리고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IV. 보고서의 형식과 내용
1. 표지 : 제목-과목명-담당교수-제출일-소속-학번-이름의 순서
불필요한 장식이나 지나치게 화려한 색채의 사용 금지
보고서의 분량이 많지 않은 경우 목차를 표지에 기대할 수도 있음
2. 목차 : 분량이 아주 짧지 않다면 목차를 작성.
소제목과 함께 페이지도 제시
글씨형태 - 신명조, 글자크기 - 10p를 넘지 않도록 함
3. 본문 : 일반적으로 서론, 본론, 결론의 순서로 구성
1) 본문의 항목을 구분하는 방식
① 수문자식 - 보고서의 목차구성을 숫자와 문자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형식.
② 숫자식 - 보고서의 목차구성을 숫자로 하는 형식.
③ 장절식 - 보고서의 목차구성을 부호 대신 장과 절로 하는 형식.
4. 인용과 참고문헌
1)인용의 사례: 주(註)는 인용한 자료의 출처를 밝혀줄 경우 사용
각주(脚註) - 각 페이지 하단에 위치
미주(尾註) - 글의 끝에 위치
2) 주(註)와 참고문헌의 표기방법의 사례
① 단행본일 경우 : 저자 이름과 성, 서명(한글은 그대로 쓰거나 『』로 묶어
주고 영문은 이탤릭체로, 출판사명, 출판 도시와 연도, 페이지 순으로 적는다.
② 잡지의 경우 : 잡지명(이탤릭체), 권(호)no. (연도), 페이지 순으로 기재함.
논문의 페이지를 적고 인용한 페이지를 적는다.
(잡지명과 볼륨 no. 사이에 쉼표를 찍지 않음)
※인용은 가능한 한 짧게, 원문을 인용하는 것이 원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