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조부모를 위한 육아교육 프로그램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그램 기획
2. 프로그램 설계
3. 프로그램마케팅
4 . 프로그램 평가
5. 참고자료
▶ 첨부파일 : 프로그램 평가 설문지
- 본문내용
-
⇒ 합계 : 1,370,500/15(예상인원) = 91,366 ⇒ 1인당 수강료 100,000
* 전단지 제작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우리가 직접 제작할 예정.
* 홍보참가자는 상담전화 1명을 고용하여 진행.
(홍보참가자는 시청에서 의사소통이 가능한 장애인 1명을 추천받아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과 전화 상담에 필요한 사전 정보를 직접 교육하여 숙지할 수 있도록 한다.)
* 전단지 배포 및 게시글 작성은 직접 수행.
* 하루 임금 (4150*8시간) 33200원으로 책정하여 총 15일간 고용.
• 1인당 수강료
▶ 100,000원
3. 프로그램마케팅
• 마케팅 대상
▶ 조부모, 맞벌이 부부, 신혼부부 및 임신 계획 중인 부부
▶ 프로그램은 경제적 이유로 육아를 조부모가 부담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된다. 맞벌이 부부가 갖는 육아의 어려움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한다.
▶ 잠재적인 학습자로서 신혼부부와 임신 중 혹은 계획 중인 부부 역시 포함시킨다.
▶ 육아를 부담하는 조부모의 고충을 이해하며 올바른 육아법과 질적인 양육 개선을 목표 로 한다.
• 홍보방법
▶ 조부모와 맞벌이 부부 간 세대 차이를 고려해 홍보방법에 차이를 두었다. 인터넷 등 정보 통신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노인들에게는 노인회관 등에서 전단지와 같은 인쇄매 체 또는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서 프로그램에 대해 쉽고 상세한 설명을 해줄 수 있다.
맞벌이 부부의 경우 일반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접수를 가능케 하도록 서비스 할 것이며 현장접수나 전화접수 또한 이루어질 것이다.
홍보매체
홍보장소
홍보전략
조부모 대상
전단지, 방문홍보
노인 회관, 보건소
어르신 위문 차원에서 기관 내 방문
부부 대상
홈페이지, 전단지, 현장 및 전화접수
직장 내 게시판, 인터넷
일부 회사와의 협조를 통해 맞벌이 직장인을 위한 혜택 차원
- 참고문헌
-
▶ http://www.ppfk.or.kr/index.asp
▶ 웅진싱크빅편집부, 『소문난 육아책』, 웅진리빙하우스, 2007
자료평가
- 유용하게 잘 썻습니다
- 85259***
(2019.05.11 13:01: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