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개념,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구성요소,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작성유의점,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 사례1, 사례2, 사례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 개념
Ⅱ.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 구성요소
1. 대학 학과(부)지원동기
2. 대학 생활 중 학업 계획
3. 졸업 후의 희망 진로
Ⅲ.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 작성유의점
Ⅳ.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 사례 1
1. 가정 환경, 성격
2. 성장 과정
3. 교육 및 이수 경력
4. 교내외 단체 활동 및 사회활동 실적
5. 수상 경력
6. 보유 기술 또는 기능, 취미
7. 가치관과 신념, 대인 관계
8. 장래 포부, 지원동기 및 기대
9. 대학에서의 전반적인 학습계획
10. 정규 교과 이외의 교내외 활동, 적성 및 능력 계발 계획
11. 졸업 후 희망 진로
Ⅴ.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 사례 2
Ⅵ.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의 사례 3
- 본문내용
-
Ⅰ.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 개념
수학 계획서란 지망하는 대학의 학과에 합격했다고 가정하고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밝히는 글이다.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대학 생활에 대한 원대한 꿈을 펼쳐 보일 수 있고, 선발자의 입장에서는 학생을 실제 합격시켜 주었을 경우 이 학생이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를 미리 살펴 볼 수 있다.
이 수학 계획서는 단순히 어떻게 지내겠다는 계획을 미리 듣고자하는 의미가 아니다. 학업 계획서를 통해 지망하는 대학의 학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또한 그 분야에 대한 열정과 안목 그리고 학업 계획서에 나타난 지망 학문 분야에 대한 태도를 통하여 그 학생의 장래성을 예측할 수 있다.
수학 계획서는 자기 소개서와 밀접한 연장선상에서 정말 그 학문 분야에 안목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장래성이 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자기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담아서 신중하게 작성해야 한다.
Ⅱ. 학업계획서(수학계획서)의 구성요소
1. 대학 학과(부)지원동기
수학 계획서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 지원 동기이다. 지원 동기가 특별해야 눈에 띈다. 이것은 창작해야 할 내용이 아니다. 자기 소개서하고도 잘 일치되어야 하며 생활기록부의 성적이나 진로 희망 등에서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왜 선택하는지, 왜 흥미를 느꼈는지 직접적인 동기가 있다면 자세하게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다.
2. 대학 생활 중 학업 계획
(정규 교과 이외의 교내외 활동, 적성 및 능력 개발 계획 포함)
대학 생활 중에서의 학업 계획은 우선 전문 분야에 대한 학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서술한다. 장단기 계획으로 나누어 서술하거나 학년별로 나누어 서술하면 체계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세부 전공으로 들어가 어떤 분야를 선택할 것인지, 왜 그 분야를 더 공부하려고 하는지 지금까지의 자기 관심도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수학 계획서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은 실현 가능성인데, 자기의 학업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적인 공부들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서술하며,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담아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