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인류문화] 동성애와미술(예술을 통 해 본 동성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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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대의 성행했던 동성애 문화
2.중세의 욕망과 은유의 이중적 동성애 문화
3. 적극적으로 나아가는 동성애 문화.

Ⅲ. 결론

본문내용
“내가 명하노니
말 못할 그 악습을 버리시오. 당신들이 신의 노여움을 사게 된 그 저주받은 해악을 버리시오”

-지롤라모 사보나롤라
(이탈리아의 도미니크회의 수도사이자 종교개혁가.)


Q : 화형, 익사형, 교수형, 참수형 등으로 가혹했던 처벌이 있을만큼 르네상스 시대의 동성애에 대한 비난의 시선이 팽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이나 귀족들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동성애가 이루어지며 관용을 누릴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참고 *세바스찬은 그리스도교 신앙 때문에 사살되었으나, 기적적으로 소생하여 황제에게 다시 복음을 전하다가 사살되었다고 한다.
15∼16세기 르네상스시대에는 젊은 사나이가 나체로 나무에 묶인 채 살을 맞는 정경이 회화로 묘사됨으로써 젊은 남성의 벌거벗은 육체가 순교를 위해 학대받는 데 대한 일종의 종교적인 찬미 내지는 추모와, 나체 묘사에 있어서의 사실적 추구에의 관심에서 그리스도교미술에 적합한 주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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