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컬러마케팅 시대의 도래

1.삼성(삼성전자)

2.인테리어가전-(1) 지펠
(2) 파브
2.아시아나항공

3.모닝글로리 마이비즈

4.대동벽지

5.가양대교(누리플랜)

6.그린빌라 호텔

본문내용
1.삼성(삼성전자)
삼성의 색채(컬러)마케팅 전략 -차별과 통합-
삼성의 컬러마케팅과 관련된 연구와 계획은 디자인경영센터와 각국의 현지 디자인연구소에서 이루어진다. 단순히 어떤트렌드를 분석하는데 그치지 않고 제품 영역별 세부적인 이미지 전략방향을 수립하기 위하여 각국,각지역 인력들을 활용하여 신뢰할 수 있고 현실적인 이미지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삼성의 디자인 철학인 "Balance of Reason and Feeling"은 지성,감성,기술,휴머니티의 적절한 조화를 표현해야한다는 삼성이 추구하는 디자인을 잘 표현한 이념인 것이다. 삼성의 색채전략은 크게 ‘차별’,‘통합’이라는 두가지 방향으로 나뉘어진다.
색채(컬러)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1) 사회,문화,라이프스타일 분석 - 키워드 도출과 이미지 맵핑
2) 각 기업별 디자인 포지셔닝 분석
3) Design Trend 변화추이 분석
4) Local Image 전략 수립 및 환경조사
5) Key Image / Color 도출 및 Guide line 지정
색채(컬러) 마케팅 사례
통합
1.이미지 통합작업-samsung 로고
2.애내콜(Anycall)
차별
1.드라마(Drama)시리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독후감 내용이 자세하게 쓰여져 있어서 많이 도움이 됐다.
  • joju1***
    (2019.12.18 21:34:46)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의 개요와 성공사례 분석
  • 컬러마케팅의 개요와 성공사례 분석(이미지자료: 락앤락 컬러머그’와 ‘컬러주전자’, 한국경제)1. 컬러마케팅이란?컬러마케팅은 컬러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기 위해 사람들에게 무의식적으로 잠재된 색의 의미를 이용하거나 새로운 의미를 자사의 제품 또는 기획의 색에 부여하는 마케팅 기법이다(엄성필 외, 2004). 다시 말해 컬러마케팅은 디자인과 컬러로 상품을 팔리도록 하는 것이다(김훈철․장영렬,2002).컬러마케팅은 기업경

  • 컬러 마케팅 레포트
  • 컬러이다. 또한 다양한 색상매체에 길들여진 신세대들은 컬러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길 원한다. 삼성 컬러재킷폰의 경우 다양한 색상을 구비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러한 선택은 자신의 소비의 주체임을 다시금 자각할 수 있게 한다. 3) 컬러 마케팅의 성공사례 ① 기업의 아이덴티티 성립 코카콜라와 가장 강력하게 연상 되는 시각적 요소는 빨간 원판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재 산타클로스의 빨간 옷과 흰 수염은 바로 코카

  • 네이버 NAVER 성공비결과 SWOT,STP분석및 네이버 마케팅전략과 기업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네이버 전략연구 레포트
  • 네이버성공비결마케팅전략나의의견1. 네이버 NAVER 기업소개2. 네이버 NAVER 현황분석3. 네이버 NAVER 기업환경분석4. 네이버 NAVER 성공비결5. 경쟁자 분석(1) 다음 DAUM 분석(2) 구글 Google 분석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네이버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네이버 마케팅과 기업전략(1) 컬러마케팅과 스타마케팅(2) 서비스마케팅(3) 차별화된 마케팅(4) 모바일시장 진출과 해외시장 진출9. 결론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한국기업의 색채디자인 성공사례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권영걸.김영인 편저)*컬러마케팅이란?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노랑, 파랑 등 원 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등 컬러 마케팅 전략이 매출 증대에 많 은 도움을 주자 업체에서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 인 컬러 마케팅에 주

  • 컬러마케팅의 정의와 필요성및 컬러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전략의 향후개선방향연구
  • 컬러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컬러마케팅의 개념(1) 컬러마케팅이란?(2) 컬러마케팅의 의미2. 컬러마케팅의 필요성3. 컬러마케팅의 History4. 컬러마케팅이 주는 장점5. 기업들의 컬러마케팅 도입사례(1) 구찌 (2) 비타민워터(3) 네이버(4) 새우깡(5) 말보로(6) 포카리스웨트(7) 코카콜라의 컬러마케팅 성공,실패사례1) 성공사례분석2) 실패사례분석6. 기업들의 컬러마케팅 도입시 향후 개선방향1. 컬러마케팅의 개념(1) 컬러마케팅이란?컬러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