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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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10.0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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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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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마케팅 시대의 도래
1.삼성(삼성전자)
2.인테리어가전-(1) 지펠
(2) 파브
2.아시아나항공
3.모닝글로리 마이비즈
4.대동벽지
5.가양대교(누리플랜)
6.그린빌라 호텔
- 본문내용
-
1.삼성(삼성전자)
삼성의 색채(컬러)마케팅 전략 -차별과 통합-
삼성의 컬러마케팅과 관련된 연구와 계획은 디자인경영센터와 각국의 현지 디자인연구소에서 이루어진다. 단순히 어떤트렌드를 분석하는데 그치지 않고 제품 영역별 세부적인 이미지 전략방향을 수립하기 위하여 각국,각지역 인력들을 활용하여 신뢰할 수 있고 현실적인 이미지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삼성의 디자인 철학인 "Balance of Reason and Feeling"은 지성,감성,기술,휴머니티의 적절한 조화를 표현해야한다는 삼성이 추구하는 디자인을 잘 표현한 이념인 것이다. 삼성의 색채전략은 크게 ‘차별’,‘통합’이라는 두가지 방향으로 나뉘어진다.
색채(컬러)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1) 사회,문화,라이프스타일 분석 - 키워드 도출과 이미지 맵핑
2) 각 기업별 디자인 포지셔닝 분석
3) Design Trend 변화추이 분석
4) Local Image 전략 수립 및 환경조사
5) Key Image / Color 도출 및 Guide line 지정
색채(컬러) 마케팅 사례
통합
1.이미지 통합작업-samsung 로고
2.애내콜(Anycall)
차별
1.드라마(Drama)시리즈
자료평가
- 독후감 내용이 자세하게 쓰여져 있어서 많이 도움이 됐다.
- joju1***
(2019.12.18 21:3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