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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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국마사회의 기업이미지 혁신 프로젝트♠

본문내용
첫째, 경마 산업을 패키지 상품화이다. 경마장은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인근 주변의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청계산 등과의 연계성을 이용한다면 큰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단순히 경마를 하기 위해서 경마장을 방문하기보다는 소풍, 야유회로써의 여가생활을 가능하도록 경마공원 내에서의 산책, 식사, 경마를 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가족, 친구, 연인 단위의 방문을 통해 소액 배팅이지만 경마 이미지 개선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이러한 고객층의 확산은 꼭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둘째, 요즘 지속적인 발달을 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야유회나 정모를 지원하는 것이다. 일정금액을 지원하고 장소를 제공한다면 자연스레 경마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으며 동시에 경마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건전한 문화 활동의 기업 스폰서쉽을 통해서도 이미지 혁신에 영향을 끼치는데 이미 KT&G는 기존의 담배인삼공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 청소년 활동 지원 등의 프로모션을 시행해 상당한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경마 산업도 젊은 이미지를 부각 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과거의 부정적 이미지의 쇄신은 물론, 새로운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언론플레이를 이용하는 것이다. 경마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형성에 언론의 영향은 매우 컸다. 어찌 보면 경마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는 언론 플레이로 인해 형성되었다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신문, TV, 영화 속의 경마는 실패와 좌절, 도박의 온상으로 비춰져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어두운 단면만을 반복적으로 접근해 온 대중들에게 경마의 긍정적 기능들 - 이익금 사회환원, 공익 기여, 도심 내 쾌적하고 여유로운 녹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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