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마케팅, 체육관련학과] [모든학과] 프로스포츠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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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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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의 정의
- (프로)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
-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
- STP 전략
- 시장세분화
-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 지리적 세분화
- 심리적 세분화
- 행위적 세분화
- 소비자혜택 세분화
- 시간대에 따른 세분화
- 목표 시장의 선정
- 표적시장 선택 (Market Targeting)
- 시장 커버리지 전략
- Targeting (비차별적 마케팅)
- Targeting (차별적 마케팅)
- Targeting 집중화 마케팅
- Positioning 이란?
- Positioning 대상
- Positioning의 중요성
- Postioning 방법
- 성공적인 Positioning을 위한 …
- 포지셔닝 맵의 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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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나 조직이 원하는 것(필요나 욕구)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이나 가치를 생산하고 교환하는 과정 (미국마케팅협회(AMA), 1985)
고객만족을 통한 이윤획득
스포츠소비자가 원하는 것(필요나 욕구)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이나 가치를 생산하고 교환하는 과정
스포츠 산업 규모의 확대
스포츠 소비자들의 만족 증진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세분시장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하나의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로
전체시장(소비자의 공통적인 특성에 관련)에 마케팅 활동을 개발하여 전개하는 방법
- 규모의 경제, 비용 절감
모든 소비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의 어려움
일정한 매체를 자주 이용하여 광고매체비용의 할인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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