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무용사] 현대무용의 선구자(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otive of topic choices
2. Study of figures
- Loie Fuller
- Ruth Saint Denis
- Isadora Duncan
- Rudolf Von Laban
- Ted Shawn
3. Conclusion



본문내용
Contemporary dance, characterized by its unconstrained
movement and modernity was created in 20th century.
Based on anti-dance, the contemporary dance itself is a
spirit, philosophy and idea.
Upon those features, pioneers of the contemporary
dance had inspiration.
Using their personal idea background, they had
developed contemporary dance under the system of
artistic form and composition.
Therefore, we are going to research on following 5
representative contemporary dance pioneers and seek
for lessons from them.
Ⅰ. Loie Fuller (1862 - 1928)
1) Staple piece : <Serpentine Dance>
2) Staple feat :
- Loie Fuller was playing with a scarf.
Then She realized that the ripples of the scarf
was changing as she moved. From this she
created serpentine dance.
- By using electric illumination, she brought
up the image of snake meandering.

1) Staple piece :<The Nautch>, <Yogi>
2) Staple feat :
-Cofound the Denishawn dance company with Ted
Shawn which helped the growth and development of
American comtemporary dance.
Denis had preference for Oriental images. With her
Strong individuality and allurement, she provided the
audience with mysticism topic. In addition, exotic and
fancy act uplifted the audience's mind. Her act actually
presented the audiences with pleasure.
She usually danced Christian religious dance which
was against heathenish oriental dance.
- Latter years, she was praised as the most beloved danc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용] 최승희 무용가에 대해 조사
  • 무용 해설 형식을 도입하였다는 점에서 특이하다. 이어 1944년 1월 27일부터 2월 15일까지 총 23회의 솔로 중심의 장기공연을 극장에서 가졌다. 관객은 매회 초만원이었다. 평론가들은 “이번 공연의 경향을 보면 중국무용을 조선무용과 같은 창작 수법으로 안무했으며 중국의 고전예술을 무용화한 것은 세계무용사의 신기원이 될 것” 이라는 등의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최승희는 처음에 발레로 시작하여 현대무용과 서양의 캐릭터를 추었으나 1930년대

  • [한국무용사] 근대무용(세계적 무희 최승희)
  • 서양식의 양춤을 의미한다. 둘째, 새로운 춤을 말한다. 셋째, 신문화가 풍미하던 시대에 새로운 창의적 요소를 가미하여 만든 춤이다. 넷째, 한국의 독자적인 공간이나 극장에서의 종합 무대예술로서 민족무용의 성격을 지닌다. 다섯째, 전통 한국춤을 새로운 시대에 걸맞게 창조적으로 변용한 춤이다.3. 신무용의 태동과 전개신무용은 낡은 것과 대비되는 새 것이라는 의미에서 새로운 이념과 체재로 만들어 낸 무용이라는 개념과 현대무용사상에 바

  • [현대무용] 현대무용의 이해
  • 현대 무용(초기)목차서론현대무용이란? 20세기에 발생한 새로운 무대무용본론1. 현대무용사-주요인물작품 탐구2. 한국무용사와의 비교-주요인물작품 탐구결론현대무용의 특징 및 방향정리참고문헌서론현대무용이란? 20세기에 발생한 새로운 무대무용서양에는 16세기 이래 발레라는 유일한 무대무용이 있었으나, 발레는 지나치게 기교적이고 형식적이어서, 현대에 들어 그 인습과 질곡(桎梏)을 벗어나 인간의 정신과 내재한 영혼의 소리

  • ■ 서양 고전 음악사에 대해서...■
  • 마찬가지로 대중음악으로 생각한다는 것도 우리에게는 무리이다. 그 이유는 유럽인들처럼 비엔나 왈츠를 생활화한 경험이 우리에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불가피하게 비엔나 왈츠도 클래식 범주속에 집어넣고 있는 것이다.참고서적 : 서양음악사. D.J.그라우트. 심설당인간과 음악. 백대웅. 이론과실천.이야기세계사1,2/3. 구학서. 청아.이것이 클래식이다. 방동찬 역. 세광.세계무용사. 배소심. 금광.미학오딧세이1/2. 진중권. 샛길현대음악사.

  • [방통대 영어영문학과 4학년 현대서양문화 C형] 현대미술의 글로벌리즘과 상업주의를 아트페어와 비엔날레를 중심으로 논하시오.
  • 방통대 영어영문학과 4학년 현대서양문화 C형 현대미술의 글로벌리즘과 상업주의를 아트페어와 비엔날레를 중심으로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현대미술의 개념1) 현대미술의 의의2) 현대미술의 시작(1) 현대미술의 시작 - 인상주의(2) 표현주의를 만들어낸 파토스의 예술(3) 입체주의와 추상미술의 선구자(4) 현대미술의 기폭제3) 현대미술의 흐름(1) 팝아트(2) 극사실주의(3) 포스트모더니즘(4) 비디오아트2. 현대미술의 특성1)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