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한 결과 다음의 내용을 더 알 수 있었다. ‘이 수업은 매 시간 영 이론을 하나씩 읽어 와서 케이스 스터디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진다. 한마디로 Pre-MBA와 같은 수업이다. 시험은 없다. 퀴즈와 조별발표도 있지만 토론만큼 비중이 크지 않다. 정원이 13명이라 가족적인 분위기이다. 학부 수업 중에 이런 수업이 없다. 강추한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도 지적되었다. ‘교수님이 학생들에게 기대수준이 낮으시고 읽기자료를 읽어오지 않아도 제제가
사회에 사람들이 행하는 아름다운 육체에 대한 갈망인 것이다.취업을 앞둔 한국 여성들은 종종 ‘용모단정’이라는 구절이 포함된 취업공고를 접한다. 여기에는 남성들도 예외는 아니다. 남성들 역시‘외모=경쟁력’인 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는다. 면접을 앞둔 남성들이 성형외과나 피부관리실을 찾는 모습은 더 이상 진풍경이 아니다. 또한 젊음과 활력이 중시되는 사회풍조에서, 퇴출 되지 않기 위해 주름을 펴고 머리를 심는 40∼50대 중년남성들
여성의 경제 참여율이 점차 높아지고는 있지만 지난해 (2001년) 우리나라 여성경제 활동참가율은 경제협력개발 기구 소속 30개 나라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mbc 9시 뉴스, 2002.1.24) 여성 취업의 장애 요인구분여성의 능력사회적 편견직업의식 및 책임감 부족승진등 근로 여건가사및 육아부담기타전체남자여성4.35.03.724.724.524.88.710.86.89.59.19.952.550.354.60.30.30.2자료: (곽삼근외, 일상의 여성학) 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이렇
여성들의 삶, 여성들의 인권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 이기 때문이다. 서구 여성주의는 1970년대 이후 성매매를 바라보는 관점이 급진적 여성주의와 자유주의적/포스트모던적 여성주의로 분화되어 서로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한국은 새움터, 한소리회 등 성매매가 여성에 대한 폭력임을 강조하는 현장단체의 담론 및 매매춘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회 등의 여성학자들의 주장 - 급진적 여성주의에 근거하면서도, 현장 여성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있
여성은 순종해야만 했다. 2-2. 한국 교회사에 나타난 성한국의 기독교에 나타나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원론적 기독교 관점의 이원론에다(남성/여성, 영혼/육체, 권위/복종 등) 유교적 여성관과 가부장적 지배질서가 혼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또한 토속적인 무속신앙의 측면까지 기독교의 수용에 영향을 미쳐서 이해되는 종교가 아닌 신비롭게 체험되는 신앙으로서 기독교를 받아들이게 된다. 제 7장 여성과 종교 서광선 p153전체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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