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베와 창의성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가베 은물
2. 창의성이란?
3. 창의성의 구성요인
1) 유창성
2) 융통성
3) 독창성
4) 정교성

4. 창의성 교육의 목적
1)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는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2) 우리가 사는 주변곳곳에 창의성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3) 창의성은 0~7세에 가장 왕성하게 발달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창의성 계발은 매우 중요하다.

5. 유아교구 '가베' ·'은물' 고가불구 열풍
6. 가베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1) 가베와 은물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2) 가베교육을 받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3) 집에서 1:1방문수업으로 가베학습을 하고 있는데 굳이 원에서 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4) 간혹 어떤 어머님께서는 모방만 하는 것이 아니냐라는 반응을 보이는데요?





본문내용
유아들은 호기심이 많아 아무거나 만지고 빨고 던지면서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그것을 통해 지적인 수준과 인지적인 능력이 뛰어나고 발전되게 된다. 그 중 하나가 유아의 창의력 발달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가베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지대하다.
독일어로 ‘선물’이란 뜻인 가베(은물)는 창의성을 길러준다는 이유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베는 정육면체 같은 입체도형과 고리, 칩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사물을 만들도록 고안된 교구다. 각종 캐릭터를 인쇄한 카드게임은 물론 보드게임 카페가 늘면서 보드게임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7차 교육과정 시행을 계기로 초등 수학 대부분을 가베로 풀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마치 ‘필수 교구’처럼 받아들여지는 추세다. 정육면체·원기둥·삼각뿔 등 기하학적 도형 물체를 아이가 만지고 느끼면서 오감을 발달시키고 창의성을 키워 준다. 하지만 이처럼 단순해 보이는 도형 조각들로 구성돼 있어서 되레 활용하기는 만만치 않다.
3~4세가 되면 주변 세계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늘어나 아이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수없이 질문을 하는데 적극적으로 반응해주는 것이 과학, 창의력 교육의 시작이다. 간혹 이런 호기심을 표현하지 않는 아이도 있는데, 이때는 ‘말이 없는 아이’라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부모가 먼저 “아까는 바람이 안 불었는데 지금은 왜 불까?” “왜 병뚜껑을 열면 ‘뻥’ 하는 소리가 나지?” 하면서 호기심을 표현하도록 도와줘야 한다. 여기에 적절한 과학적 자극이 주어지면 폭발적인 사고력의 성장을 가져올 수 있는 시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경영학]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 00~20:20* 정규반 이수시 KBAA(사단법인 한국장식가협회)3급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내 아이를 위한 독서 지도이은희 (독서 지도자 과정 전문강사)목)10:00~11:30* 독서의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강좌로 아이들과 함께 사고력과 창의성이 길러지는 독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음악/ 미술/ 교양 -• 월요 바이올린오세자 (연주가)월)18:00~18:50월)19:00~19:50• 신나는 열창 주부 노래 교실조윤서 (한국가됴 강사협회)화)14:50~15:50• 실전 재무

  • 보육과정-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003년 11월 1일 한국레지오교육협회(KAREA)를 결성하였다. 이 협회가 교육자들간과 부모, 교육과 어린이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 간의 네트워킹과 열린 대화와 나눔을 위한 포럼을 제공함으로 해서 어린이교육과 어린이에 관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9. 한국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1) 한국에서의 적용: 레지오 교육이 한국 초등교육 현장에 과연 적용 가능한지를 규명하고, 레지오의 이론 및 원리와 교육 현장과의 연계 가능성을

  • [부모교육-과제] 본인이 부모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부모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계획을 작성해 보시오2
  • 00대․소집단 활동․ 교사와 상호작용, 또래와의 접촉, 그룹별 등의 활동을 한다.․ 주제별로 이야기 나누기, 동화, 동시, 음률, 재능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가베/창의성/오르프/영어/체육 프로그램11:00~12:00실외 자유놀이활동․ 교사가 준비한 실외 놀이 활동이나 대근육 활동, 물놀이, 모래놀이 등을 자유롭게 한다. 우천 시에는 강당 및 실내놀이로 대체한다.․ 어린이집 주변의 공원이나 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놀이한다. 자연의 변화

  • [교육사상가] 프뢰벨의 생애와 교육사상
  • 00) .402-수는 이중의 발생이라는 특징을 나타내고 있다. 즉 하나는 중복되는 바깥으로부터의 발생이고 또 하나는 자연적인 성장과 상승과 비약에 의한 안으로부터의 발생이다. 수는 그 발생의 방식을 자연의 대상과 공유하고 있지만 이와 마찬가지로 감소와 소실과 소멸 등의 특성도 또한 자연의 대상을 공유하고 있다. 그런데 수의 소멸도 또한 이중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즉 수의 소멸을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004년 3월- 2004년 3월 2일 제1회 신입생 입학② 운영현황직 위인 원직 위인 원원 장1영어교사11학년 담임교사1관리자 12,3학년담임교사1조리사1(2) 교육 프로그램1) 교육이념 및 교육목표① 교육이념기독교 정신을 토대로 아동의 성장 발달에 요구되는 적절한 환경과 교육과 정으로 건전한 인간을 육성하는 것이다.② 교육목표• 기본적인 감각과 운동 기능을 길러 신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게 하고 안전 의식을 갖게 한다.• 공동생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